[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재 연표 그림책

 

  제목이 결국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다 말해 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룻밤에 완성하는 시리즈의 책이라든가, 단번에 이룰 수 있는 법 같은 쉬운 법은 왠지 꺼리는지라 이 책에 대한 첫 느낌 역시 그리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이 책에 대한 제 생각은, 아직 초등학생 아이가 없어서인지 그냥 제가 학창시절에서 사용한 역사책을 좀더 요약하고, 선명한 사진 도판을 사용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저곳에서 직접 본 국보나 사찰 등은 좀더 흥미롭게 보게 되었는데 그것의 연원이라든지 거기에 얽힌 이야기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서인지 좀 간략해서 아쉬웠습니다.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하는 것도 좋으나 하나의 유물이라도 좀더 자세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면 한 번 더 그 장소를 가고 싶고, 그 보물을 보고 싶지 않을까 싶어서 아쉬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합니다. 이미 알고 있어서 흥미롭게 보는 책이 아니라 책에서 보고 나니 실제가 궁금해지는 그런 책을 만나고 싶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2-23 0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