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20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늘 같은 반찬을 먹다 보면 새로운 뭔가가 먹고 싶어 지듯이 책 또한 읽다 보면 난데 없는 장르가 그리워지기 마련인 듯 싶다. 동글동글한 이야기를 읽다 보면 문득 날카로운 이야기가 그리워지고, 그러다 보면 또 따뜻한 이야기가 생각나곤 한다. 그때 눈에 띄인 책이 바로 이거다. 너무나 경쾌한 표지 그림은 왠지 나의 흥미를 자극했다. 책 디자인과 제목이 사람들을 얼마나 매혹시키는지 알 수 있었다고나 할까? 고로 사전 지식이 전혀 없던 찰나에 난 표지만 보고 이 책을 선택한 셈이다.

그럼 우선 이 책에 대한 평을 하라면? 솔직히 '우와~이런 책이?'라는 생각보다는 '음 괜찮네.'라는 정도?  

로맨틱 환타지답게 말도 안 될 듯한 상황 속에서 인물들이 얽히고 설키는 에피소드들로 이야기는 구성되어 있다. 별개의 일인 듯 하지만 세상 사람들이 겪는 일은 결코 외따로 떨어진 일이 될 수 없음을 알 수 있는 책이랄까? 한 여자의 뒤통수에 대해서는 박사학위라도 딸 수 있다고 주장하는 한 남자와 그가 짝사랑하는 그녀의 교토 여행기. 그 속에 담긴 황당하지만 유쾌한 사건들. 이 책의 재미를 더해주는 것은 뭐니뭐니 해도 주인공의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는 캔디형과도 다르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는 나잘났어 스타일도 아닌 그냥 물 흐르듯이 세상을 살아가기에 막힘없이 자연스런 주인공 여자가 펼치는 아니 개입하는 신나는 일들.

소설 자체는 억지스런 이야기의 조합일 터인데 억지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아 재미있었던 게 아닐까 싶다. 문득 앉아서 이유없이 '큭큭'하고 웃고 싶거나 '피식'하며 웃음을 흘리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이백의 전기부랑의 맛을 보고 싶은 한 독자가 갑자기 다가온 쓸쓸한 가을날 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