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과 편견, 그리고 좀비
세스 그레이엄 스미스 지음, 최인자 옮김, 제인 오스틴 / 해냄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오만과 편견"에 대한 이야기야 두 말 하면 잔소리다. 원작을 바탕으로 한 영화도 여러 편 되고, 영향을 받아 쓰여진 이야기와 영화들도 한아름이니, 아무리 소설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오만과 편견"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세스 그레이엄은 이 유명한 "오만과 편견"에 "좀비"를 덧붙여 제법 유쾌한 스토리를 만들어 낸 것 같다. 엘리자베스는 똑똑하고 지적인데다가 좀비를 물리칠 수 있는 뛰어난 무술 실력과 칼솜씨까지 지니고 있다. 가끔 등장하는 학권법 자세이니 하는 동양의 무술에 대한 언급은 때론 우스꽝스럽다. 이 고상한 이야기안에서 티격태격 사랑의 줄다리기를 해대는 다아시씨와 엘리자베스의 무술대결 장면은 도무지 상상이 안 간다. 가끔씩 등장하는 부드러운 흙을 뚫고 솟아 나오는 좀비들의 등장은 무섭고 끔찍하기 보다는 무언가 모자란 것들의 어리석은 반항 같아 안타깝기도 하고, 우습기도 하다. 양배추를 사람의 머리인줄 알고 움켜쥐는 좀비 무리들의 행태에서 이 우스꽝스러움은 최고조인듯 싶다. 
  

 이 책에서 '오만과 편견'은 너무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서 우리는 '오만과 편견'을 빼 놓고선 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없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이 책은 '오만과 편견'의 재탕일 수 밖에 없다. 내게는 이 책이 좀비라는 소재를 이 이야기의 한 가운데에 집어 넣음으로써 무언가 더 큰 의미가 생겼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유머는 좀 생겼을지 모르겠지만. 

  이 책은 단지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에 대한 오마쥬일 뿐인지도. 하지만, 나처럼 '오만과 편견'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에겐 색다른 즐거움이 되기도 할 듯 싶다. 만약, 오리지널 "오만과 편견"을 읽지 못한 사람이라면, 오리지널을 먼저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