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노; 연애조작단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보험 하시는 분이 주신 공짜 예매권 다섯매.

 그 중 두매는 날짜 경과로 버리고, 나머지 세매는 꼭 써야겠다는 결심으로 보게 된 영화.

 

 이 영화 처음에 나온다는 얘기 들었을 때만 해도, 그저 그런 한국형 로맨틱 코미디 이상으로 기대가 되지 않았는데, 입소문을 타고 박스오피스 1위까지 달성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 했다.

 사랑에 서툰 사람들의 짝사랑을 이뤄준다는 듣도 보도 못한 연애조작단.

 이제껏 보지 못한 신선한 소재에 가산점이 붙는다.

 적절한 상황에서 적절한 대사와 적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그들의 이야기는 그 사랑이 이뤄진 후 본성이 다른 사람들이 그 환상을 계속 이어갈 수 없을거라는 의구심에 결말이 궁금해지지만, 어차피 모든 사랑은 착각과 과대망상에서 시작된다는걸 생각해 보면,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모든게 비슷할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흔히 얘기하는 조신하고 깔끔떠는 외모를 가진 여자가 자기 방은 엄청 지저분하거나, 연애시절엔 그렇게 낭만적이던 남자가 결혼 후에는 아주 생활적이라거나 뭐 그런 이야기처럼.

 

 이 소재가 이야기가 되는건, 이 연애조작단의 대표로 있는 병훈의 옛 과거 애인이었던, 희중을 짝사랑하는 상용이 의뢰인이 되면서이다.

 희중의 모습을 보면서 병훈은 과거의 아픈 결별에도 불구하고 계속 미련이 남아 있는 자신의 마음을 알게 되고, 희중 역시 그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완전 자유로워지지는 못했다.

 하지만 사랑의 결별은 자꾸만 가속이 붙는 건지, 누군가의 마음이 변한게 아닌 아직도 두 사람의 마음엔 미련이 남아 있다 해도, 다시 둘이 사랑으로 묶일 수 있는 것은 아니었던 모양이다.

 

 누군가 이 영화를 보고 남겼던 짧은 한줄 평이 딱 적합하단 생각이 든다.   

'사랑의 아픔까지도 보듬는 보기 드문  로맨틱 영화.'

 

 배우들의 느낌도 신선한다.

 어느 드라마에서 특유의 코가 막힌듯한 목소리로 '비염'이란 별명으로 불렸던 이민정도 그런 이미지와는 다르게 약간은 시니컬하며 예쁘고, 항상 젠틀한 이미지였던 최다니엘의 어리숙한 모습도 나름 재미있고, 무엇보다 놀라운건 항상 어리게만 보이던 박신혜의 성숙한 모습. 엄태웅은 그저 엄태웅스러웠고.

 

 가을에 보기에 참 적당한 영화가 아닌가 싶은 개인적인 소견도 덧 붙여 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이조부 2010-11-09 1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 킹왕짱 좋아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