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너마저 - 1집 보편적인 노래
브로콜리 너마저 노래 / 루오바뮤직(Luova Music)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예전에 박민규의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이라는 유쾌한 소설책을 읽을 적이 있다. 과장해서 말하자면, 내 인생은 "삼미 슈퍼 스타즈의 ~"을 읽기 전과 읽은 후로 나눌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 책엔 "잡기 힘든 공은 잡지 않고, 치기 힘든 공은 치지 않는다."라는 구절이 있었다. 그 시기의 나는 그 구절에 유난히도 감동했었다.
 

 오늘 문득 든 생각 중 하나는 이 "브로콜리 너마저"의 노래들을 내가 왜 좋아하는가?였다. 빠른 비트와 랩, 인상적인 가사 더하기 파격적이면서 현란한 의상등이 거의 장악하고 있다시피한 우리나라 가요계에서 이런 음악은 내게 편안한 쉼을 제공해 주는 것 같다.

 

 힘을 빼고 가만가만 편안하게 부르는 보컬과 편안한 멜로디.

 어쨋든 내겐 완소 음악 앨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