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 - [할인행사]
첸 카이거 감독, 탕 윤 외 출연 / (주)다우리 엔터테인먼트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이 영화는 정말 소장가치가 있는 영화다, 2003년에 나온 영환데 왜 몰랐었는지 내가 너무 한심하다.

2003년이면 정말 신나게 놀았던 기억만 많은데... 학기초에 나온 영화라 수학여행때문에 정신이 없었는지 원, 어쨌든 아이엠 샘보다 더 감동적이었다.

중간중간 지루한 부분들이 없다고 할 수 없지만, 탕윤과 탕윤이 좋아하는 아가씨의 애인이 바람을 필 때 모자인것처럼 행동한 것은 정말 유쾌했다.

아 맞다, 이 이야기가 실화란 것을 생각하면 엉뚱한 샤오천이 더 귀엽게 느껴진다.

샤오천의 역할을 감독인 첸 카이거는 바이올린 콩쿨에서 찾아낸 탕윤으로 하는데, 탕윤과 샤오천은 닮은 점이 많았다고 첸 카이거는 얘기한다.

소박함과 내성적인 면에 약간 엉뚱한 면까지....그리고 천재다.

마지막 북경역에서의 탕 윤의 연주가 정말 잊혀지지 않는다. 나는 그 북경역 신을 2번정도 더 봤는데, 첸 카이거가 "네가 천재라는 걸 보여봐!! "라고 한 탕 윤의 그 연주는 내가 인터넷으로 1시간을 뒤져 찾아내서 완벽한 오케스트라정도의 곡으로 들었지만, 이 영화에서 탕 윤이 연주한 것만큼 좋지는 않았다.

그건 아마 영화의 스토리상 그만큼 큰 감동을 주었다는 얘기가 아닐까..

Tchaikovsky concerto for violin & Orchestrain D Major Op.36-Allegro Vivacissimo 바로 이 곡인데, 마지막 3 악장의 5분정도를 들으면 된다.

탕 윤이 연기해서 연주한 곡도 그렇게 멋있었는데, 샤오천이 정말 북경역에서 '아버지'만을 위한 연주는 과연 어땠을지 짐작이 간다.

정말 멋있었던 영화, 투게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야간비행 2005-01-27 15: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고 엄청 울었던 게 기억이 나요,음악도 정말 좋았던 듯..

즐거운랄랄라 2005-01-28 1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쵸그쵸....음악 정말ㅜㅜㅜ끝내줘요.. 탕윤은 정말 천재에요 하하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