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추 - Late Autumn
영화
평점 :
상영종료



1. 어느날, 문득, 불현듯, 그렇게..

평화로워 보이는 거리, 시선을 고정하지 못 한 채 퀭한 눈빛의 흔들거리는 한 여인, 그녀가 ‘이상’을 감지했을 때, 그 때는 이미 모든 것이 일어난 후였다. 불현듯 울려 퍼지는 싸이렌소리, 그녀의 인생의 적색신호는 옛사랑에 대한 작은 흔들림에서 돌이킬 수 없는 죄악으로 번져간다. 치명적인 매력으로 여심을 흔드는 한 남자를 만나기 전까지. 그녀는 희망도, 미래도, 웃음도, 사랑도, 그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는 죄인이었다.

불현듯 그렇게 실연이 닥쳤고, 불현듯 그렇게 사랑이 찾아왔다.
그들에게 찾아온 파국 또한 불현듯 그렇게...




 

2. 치명적인 매력, 상처에 대한 이해  

살면서 누군가와의 관계 속에서 주고받은 상처는 그들만이 이해할 수 있다. 맥락과 상황에 대해 모두 이해한다고 해도, 제 3자의 입장에서는 유치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이 남들의 상처다. 그 어떤 말로도 설명할 수 없고, 그 어떤 글로도 이해할 수 없지만, 그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상처의 언어가 있다. 상처의 언어가 오고가는 관계 안에서 가해자와 피해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단, 누가 더 상처를 많이 받았느냐의 차이만이 있을 뿐이다.

그는 그녀의 상처를 이해한다. 뿐만 아니라, 그녀도 할 수 없었던 상처의 언어를 구사한다. 치명적인 그의 매력은 근육질 몸매도, 화려한 테크닉도, 마음을 사로잡는 언어도 아닌, 바로 누군가의 상처를 이해하고, 감싸 안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마치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사람처럼, 혹은 모든 상처를 다 통달한 사람처럼, 재고 따지고 계산하려 들지 않고, 자신에게 소중한 것을 스스럼없이 내 놓는다. 
 
그리고 이렇게 말한다.
“나 이거랑 비슷한 거 아주 많아요. 가져요.” 라고.  
그가 가진 것은 비단 그 물건이 아니라, 진심으로 상대를 위하는 마음의 조각이었으리라.  
 




 
3. 소유하지 않아도, 존재하는 것

“우리 나오는 날, 다시 만날까요? 이곳에서..”

지킬 수 없는 약속. 전할 수 없는 마음. 소유할 수 없는 사랑. 그들의 기억 속에 안개처럼 뿌옇게 흐려져 버린, 온몸의 전율을 느끼게 했던 키스의 장소. 그곳에서 그를 기다리는 그녀. 그리고 나타나지 않는, 아니 올 수 없는 그에게 건네는 수줍은 인사.

“안녕, 오랜만..”

사랑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래서 서로가 서로에 대한 감정을 소유하게 되었을 때, 잃어버릴 수 있는 그것을- 가슴속에서, 기억 속에서, 추억 속에서 하는 사랑은- 잃지 않을 터다. 어쩌면 현실과 타협하지 않기에 온전하게 존재할 수 있는 사랑. 그것은 환상 안에서 완벽할 수 있을지 모른다. 영화의 엔딩은 그렇게 진한 여운을 남긴다. 그들의 사랑이 환상 속에서, 서로의 기억 속에서, 가슴 속에서, 해피엔딩이길 바라며. 
 
그리고 나의 가슴속에 지워지지 않은, 잊을 수 없는 사랑에게도...안부를 묻는다.

"안녕, 오랜만.." 이라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굿바이 2011-02-22 1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이 참 좋아요, 영화처럼요 :)

가시장미님 말씀처럼 사랑이 현실이 되었을 때, 또 그렇게 잃어버리는 것도 분명히 존재하죠. 그래서인지 늘 어떤 기억들은 미화되고 어떤 추억은 아련한가 봅니다.

가시장미 2011-02-23 06:23   좋아요 0 | URL
어쩜 그렇게 제 생각을 잘 헤아려주시는지 ^^
마지막 한 줄이요. 제가 하고 싶었던, 그러나 적절히 표현할 수 없었던 말이네요. 미화되고, 아련하다... 음.. 화오화오~!

누구나 그런 기억, 그런 사랑을 가슴에 품고 살아가지 않나...해요. 제가 그렇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는 거겠지만요. ㅋㅋ 오랜만에 가슴을 동요시킨 영화를 만났는데, 글로 적절히 표현할 수 없어서 좀 아쉽네요. 한동안 글쓰기를 게을리 했더니, 참 쉽지 않아요. 굿바이님의 리뷰와 비교되어서 부끄러울따름입니다. ^^;;

테스 2011-02-22 2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저예요!)블로그를 통해서 보는 또 다른 매력의 가시장미님^^*의 글들 하나씩 하나씩 모두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가시장미 2011-02-23 06:27   좋아요 0 | URL
(ㅋㅋ쌤!)이렇게 방문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자주 뵙는데, 참 대화할 시간이 부족한 우리네요. 오늘도 커피 한 잔 하는 시간이 그렇게 빨리 흐를 줄 몰랐어요. 일터에서는 늘 시간이 화살 같아요. 울아기가 어린이집에 적응하면, 제가 조금 더 일찍 출근해야 할 것 같아요. 우리 가끔은 밥도 먹고, 영화도 보고 그래요~~~ 으흐흐

Kir 2011-02-23 15: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화보다 더 좋은 리뷰인데요^^;
상처에 대한 이해... 맞아요, 그래서 포크 씬이 좋았어요.
해피엔딩 아닌 해피엔딩이라 아련한 마지막을 잊을 수가 없고요.

전 장미님처럼 높은 평점을 주진 않았지만,
이 영화는 그런 걸로 표현하기 힘든 것들을 가득 남겨주어서
아쉬움이 큰데도, 만족도가 높아요.
(이건 기대치가 하늘을 찌를 듯 했던 제 탓이지만요;)

가시장미 2011-03-01 23:11   좋아요 0 | URL
오랜만에 영화를 보아서였을까요..
기대하지 않고 보아서였을까요..
전.. 아쉬움을 남게 하는, 여운을 남기는 엔딩까지...
모두 좋았던 것 같아요 ^^
사실 현빈의 연기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탕웨이가 그 부분을 잘 채워준 것도 같구요.

같은 영화를 보고, 전혀 다른 부분에 주목한다는 것.
전혀 다른 자극에 반응한다는 것.
이 곳에 리뷰를 남기고, 이 곳에 남긴 리뷰를 읽으면서..
더 의미있게 기억에 남게된 영화 인 것 같아요.

오늘도 현호 간신히 재우고 영화 한 편 보려 했는데,
아주 중요한 부분에서 현호가 깨는 바람에..
정지버튼 누르고, 만화채널 보고 있네요. 크크
나무가 현호랑 만화보는 동안 잠시 마실나왔답니다. ^^
답글이 늦어서 죄송해요..
좋은 휴일 보내셨나 모르겠어요. 일욜같은 휴일이었는지라..
수욜인데도 월요병이 날 것 같아서, 내일이 두렵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