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무라타 히로코 글, 테즈카 아케미 그림, 강인 옮김, 츠지하라 야스오 감수 / 사계절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계에는..참으로 다양한 나라가 있고 다양한 인종이 존재 한다.

나와 조금 다른 피부색과 생김새때문에 누군가를 함부러 무시하거나 차별하는 행동은 결코

있을 수도 있어서도 안된다.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에게 딱 좋은 책...

 

개인적으로 저학년을 둔 학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와 함께 보며 이야기 하기 좋은 책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세계지도에 색색으로 각 지역권을 나누어놓았다.

그리고 각 지역의 나라에 대한 소개는 물론, 거주 인종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면서도

그림을 통해서 너무도 명백하게 잘 표현해 두었다.

 

초등학교 2학년인 큰아이가 1학기때쯤이였던가, 각 나라 사람들의 모습에 대해서

간략하게 학교에서 배우고 왔다며...나에게  각 나라별 전통의상을 입은 사람과..

그 나라의 인사말..그리고 먹는 음식등에 대한 내용들을 이야기 해주었었다.

아이는 우리와 다른 모습과 생활방식을 가진 사람들을..참 신기해하며... 나에게 진짜 손으로 밥을

먹는 사람들이 있는냐고 물어 보기도 하고..

또 왜 소고기나 돼지고기등을 먹으면 안되는 나라가 있느냐고도 물어보았었다.

어른의 관점에서 아이에게 구구절절이 설명을 하자니...

아이는 완벽하게 이해를 하지도 못하고..또 그냥 그런가보다.. 정도로만 생각하고 끄덕이며

넘어가버리는 모양새였다.

 

아직 어린 유치부나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깊은 설명보다는...특징을 잡은 간략한 내용과

눈으로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그림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된다.

 

 

아직 어려서..피부색만 조금 달라도..생김새만 조름 달라도 흠짓 놀라거나..

호기심으로 바라보는 우리 어린 아이들에게...

각 나라 사람들의 사는 모습이나 전통등에 대해 함께 보면서 배우기 좋은 책이다.

부모인 내가 보아도..이 책은 참 재미있고 또 한 눈에 보기도 수월하게 잘 짜여져 있다.

 

해당 나라의 복식과 먹는 음식, 종교, 생활방식,인사말등을 딱 특징만 잡아서 표현해 두었다.

보는 내내..그림체 역시도 이쁘고 맘에 들어서 느낌이 좋은 책이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던 책...

 

무엇보다...이제 우리나라도 다문화 가정이 많아졌기에...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나와 다른 친구들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에 대해서 조금씩 가르치며 함께 화합하여 살아가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길러주어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2 0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