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가 태어나던 날 ...]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왕자가 태어나던 날 궁궐 사람들은 무얼 했을까 (책 + 근정전 3D 입체 퍼즐) 똑똑한 학교 역사반 1
김경화 글, 구세진 그림 / 살림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그림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옛날 이야기...

아이들과 함께 역사 속으로 ~ ^^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보면서 읽으면서 역사를 배우도록 해주는 책...

옛날 사람들..특히 궁궐의 사람들 이야기중 한 부분을 담은 책으로 간단하지만 아이들이 우리나라

궁 속의 한 행사와 나라의 큰 축제가 되는 왕자의 탄생에 대해서 깔끔하게 담아 내었다.

 

 

 

 

 

이 책의 첫 장에는 왕실의 조경도가 나온다.

정말 보기만해도 헷갈릴 수 밖에 없는 복잡한 궁궐의 모습...

이런 곳에서 살면...과연 어떤 느낌일까....ㅎㅎ

 

 

 

 

 

 

예전엔 나라 전체의 큰 행사이면서도 왕실의 가장 큰 일이기도 했었던 것이 바로 왕자의 탄생이 아닐까 싶다.

중전마마께서 회임을 하신 것 자체도 너무도 경사스러운 일이지만..

왕자가 태어나는 것은 더더욱 경사스럽고 축복받는 일이기도 하였다.

 

이 책에서는 중전마마께서 임신을 하시고 출산을 하시는 하나의 과정을 간단하면서도 알기 쉽도록

잘 설명해 두었다.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볼 수 있으니 좋다..

 

 

 

 

 

 

아기씨가 태어날 것을 준비하는 것은...비단 엄마인 중전마마뿐만이 아니다.

궁궐에서는 모든 사람들이...아기씨의 탄생을 준비하고 기다리게 된다.

 

매일 하게 되는 청소에서부터 말하는 것 행동하는 것...모든 부분을 조심하고 좋은 것만 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한다.

 

 

 

 

 

임신을 한 엄마들은 모두 태교를 가장 크게 생각한다.

보통 평범한 엄마들에 비해, 중전마마는 아무래도 더더욱 태교에 전념하였는데...

낮과 밤마다 돌아가며 뱃 속의 아기씨를 위해 좋은 음악,좋은 글, 좋은 말만 듣는다.

중전마마 자신 뿐 아니라, 그녀를 보필하는 상궁이나 궁녀등... 모든 사람들이 함께 태교를 하게 되는 셈...

 

 

 

 

 

참 부러운? 중전마마..ㅎㅎ

아마 중전마마는..임신과 동시에 더더욱 관심을 받고 보살핌을 많이 받았으리라...

보통 사람들이 임신을 해도 귀한 몸이 되는데..중전마마는 더했을 것이 당연하겠지...

 

최근에 출산한 나와는 너무 다른 중전마마이다..ㅎㅎ

(은근 부럽기도..ㅋㅋ)

 

 

 

 

내의원및 의녀들은 중전마마와 아기씨의 건강을 위해 약재를 더 꼼꼼하게 살피고 몸에 좋은 것들을

준비한다...

 

 

 

 

 

그리고 고대하던 아기씨가 탄생하는 날..

궁궐 안은 물론, 궁궐 밖의 백성까지... 모두가 그 날만큼은 축제의 날이 된다.

 

궁궐 안에서는 경사스러운 날을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궁궐 밖 백성들에겐 왕이 하사한 선물들이 베풀어 진다.

축하 선물을 받는게 아닌, 반대로 축하 선물을 내려주는 것이다..ㅎㅎ

 

 

 

 

 

 

백성들은..어찌보면 그들의 미래가 이 어린 왕자에게 달려 있기에...

그가 훌륭하게 자라, 성군이 되길 더더욱 바랄 것이다..^^

 

 

 

 

 

이 책은 그림과 간단한 글로 옛날 궁궐 속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부분을 설명해 놓았다.

그리고 책의 뒷편에는 조선 시대 궁궐 사람들에 대해서 잘 설명해 두었다.

왕자를 돌보는 사람들,요리사들,살림을 맡는 이들...그리고 궁궐을 지키는 사람들까지....

아이들이 자칫 지루해 하기 쉬운 역사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었다.

 

그래서인지, 큰아이(초 1)가 재미있게 보며...대략적으로 옛날 우리나라의 역사중 일부분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모두 이해는 하지 못했지만... 예전에 궁궐이라는 곳이 있었고, 우리나라의 궁궐 풍경이 어떠했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되었고 어떤 일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재미있게 얘기를 해 줄 정도였으니

만족스럽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