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 POP 전문가를 위한 라인 아트 청솔 POP 예쁜글씨
옥영식.이지영 지음 / 청솔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실전 POP 윈도우페인팅 배우기..

 

처음 이 책을 접했을땐, 정말 낯선 느낌이였어요..

저와는 동떨어진 느낌의 책...

 

POP 은..지난번, 문화센터에서 배우는걸 보고..관심을 가지기도 했지만... 배우진 못했었어요..

그런데 POP 윈도우페인팅.이라는 글을 보고..

처음엔...  '윈도우?  컴퓨터... 윈도우??? ' 라는... 생각을 먼저..ㅡ0ㅡ;;;

그런데 그 윈도우가 아닌것 같더라고요..ㅋㅋ

 

 

 

 

 

 

 

POP 윈도우 페인팅을 활용한 작품들이 책자의 앞면에 있어요..

이걸 보면 대략..어떤 것인지...이해가 갑니다..^^

 

 

 

 

 

 

이 책의 저자분들 소개입니다..

각각 홈페이지와 블로그도 있으니... 책외에도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더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도 있을듯 싶어요...^^



 

 

 

 

 

 

윈도우 페인팅 이론,기초,중급,고급,취미,갤러리로 나뉘어진 6가지의 목차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들과, 또 전문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져 있답니다.^^



 

 

 

 

윈도우 페인팅 하면...가장 기본적으로 생각되는게..일단은 마커펜인데요..

여기에 적힌, 윈도우 페인팅것에 대한 설명에서도...등장하네요..ㅎㅎ

 

윈도우 페인팅이라는 말 자체에서도...이미 기본적인 이해가 가시리라 생각됩니다..

창문등과 같은 아크릴,유리,벽지등에 전용 펜이나 도구로 그림을 그리는 창의적인 예술활동이라 할 수 있답니다..^^

 

 

 

 

 

윈도우 페인팅은 기본적으로 거리의 샵에서 자주 볼 수 있어요..

특히나 요즘은 커피전문점에서 더 자주 볼 수 있기도 하고요..

아마 대부분...한번쯤은 보셨을거예요.

다만, 그게 윈도우 페인팅.이였다는 사실을..미처 인식하지 못했을 뿐..^^

이미 윈도우 페인팅은 우리 생활속에...다양한 방면으로 많은 활용을 하고 있었답니다...

 

 

 

 

  

 

 

 

윈도우 페인팅을 활용한 창업에 대한 간략한 내용과 관련 도구들에 대한 설명들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도구들이 참 독특합니다..ㅎㅎ

 

 

 

 

 

 

 

마커펜 촉을 교체하는 방법도 나와 있어요.

아마..마커펜을 기본적으로 윈도우 페인팅에서 자주 사용하다보니... 마커펜에 대한 내용을 더 담은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잠깐 했네요.

(사실..마커펜의 촉을 교체할 수 있다 생각은 못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알았네요..)

 

 

 

 

모든 그림에서는 기본적으로 선긋기부터가 시작이죠..ㅎㅎ

아이들이 처음 그림이나 글자등을 배울때에도 마찬가지고요..^^
윈도우 페인팅에서도 기본적으로는 선긋기와 웨이브등의 선을 활용한 기초적인 것들부터 시작합니다.

 

 

 

 

인물,사물,동물,풍경등... 다양한 스케치도 수록되어 있어요..

윈도우 페인팅 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도움이 될 듯 싶네요..^^

 

 

 

 

초급편에서 선긋기부터 기본적인 스케치를 봤다면,

중급부터는 더욱 심도 있는 라인그리기와 표현을 담아 내었어요...

커브라인...전 이게 뭔가..싶었는데..

위의 양쪽 그림들을 비교하여 보다보니.... 확실히 그림의 차이가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왼쪽은 각이 진 부분이 더러 있고..좀더 경직되어 보이지만, 오른쪽의 그림들은 조금더 유연스럽고 부드럽게 느껴지지요.^^
곡선을 조금씩 더한 것이..참 많은 차이가 납니다..ㅎㅎ

 

 

 

 

 

 

고급과정에서 볼 수 있는...컬러가 들어간 페인팅입니다..

전 흰색의 페인팅도 참 맘에 들지만.

또 나름..이런 컬러감이 들어간 것도 색다르고 감각적이네요...

화려한듯 하지만.... 무엇을 표현하려고 했는지... 바로 느낌이 오는 그림이죠..^^

 

 

 

 

정말 자주 접하는..커피전문점의 테이크아웃 컵.....

요거 보니 커피 생각이 간절해 집니다...^^

구불구불.. 하지만 정겨움이 묻어나는 윈도우 페인팅입니다...

 

 

 

 

 

윈도우 페인팅을 적용하는 부분을...

과정샷과 설명이 함께 곁들여져 있습니다...

누구나..처음에겐 어렵겠지만.... 따라 하다보면, 언젠가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겠지요?! ^^

 

 

 

커다란 유리와 규격이 큰 곳에는 그리기 좀 떨리지만..

이런 소소한 생활용품에 리폼의 형식으로 윈도우페인팅을 곁들이는거..이건 참 좋으네요.

처음엔 윈도우 페인팅이...대단히 커다란 작업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유리병등의 일상 생활 소품에 활용하는 모습을 보니...

왠지 모를 자신감?이 막 생기는건 뭔지..ㅋㅋ

저도 이건 도전해 보고 싶었어요..^^

 

 

이것도 참 귀엽죠..

이 그림..너무 사랑스러워요.

전..이런 그림..참 좋아하거든요..^^
저도 이렇게 소품에 활용할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었음 좋겠어요~~~
그럼 정말..나만의 것이 될 수 있으니 말이예요....

(그리고 아이들 소품에도...그려주고 싶기도 하네요....!!)

 

 

 

 

구불구불함이 오히려 더 멋스러운 윈도우 페인팅이예요..

각이 딱딱 잡혀있었더라면... 너무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이였을텐데..

흰색으로만 표현하였지만,  부드럽고 평온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윈도우 페인팅을 대표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 곳...커피전문점..

 

깔끔하면서도 느낌이 있는 그림들이...매력인 윈도우 페인팅입니다.

 

 

 

흰색의 깔끔함을 벗어나..

컬러감을 살린, 멋진 디자인의 윈도우 페인팅들...

 

저렇게 정교하게 표현하려면...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죠?! ^^

 

 

 

책의 뒷면에는..윈도우 페인팅의 교육과 시험일정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참고하심 도움 되실듯 싶어요..^^

 

 

 

 

 

이론,기본부터 고급,창업까지....

윈도우페인팅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한권의 책에 깔끔하게 담아낸 실전 POP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좀더 깊숙한 윈도우페인팅을 알기 보다는...윈도우 페인팅에 대한 개념과, 기본적인 기교와 방법등에 대해 알고자 하심..괜찮을법 해요.

정말 전문적으로 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좀더 깊이 있는 책을 보시는게 더 좋을듯 싶고요..

이 책은 저처럼..윈도우페인팅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한번쯤 보시면 괜찮은 책이란 생각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