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밀린 책 감상 써야지 했는데 드라마 때문에 또 밀리네. 이러다 진짜 알라딘 서재가 책 이야기가 아니라 드라마 이야기하는 곳이 되는 거 아닌가 몰라.


지난 3월 마음을 분산시키기 위해 드라마를 보기 시작했다.( 그렇다 핑계다. 그런 이유 아니어도 드라마 종종 본다) 처음에는 잘 만든 미드로 유명한 The Wire 시즌 1을 봤다. 좋았다. 역시 칭찬이 자자한 이유가 있구나 싶었다. 시즌 뒤로 가도 계속 좋다고는 하는데 계속 보기에는 너무 무거웠다. 드라마가 아니라 다큐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더 몰입된다고 할까? 그러다 보니 보면서 힘들었다. 그래서 시즌1만 보고 일단 접었다. 


뭔가 집중해서 보지 않아도 되는 드라마, 한국 드라마에서 뭐 없을까 하고 있던 차에 감우성이 나오는 '키스 먼저 할까요' 라는 드라마를 한다네. 한국 드라마는 용두사미가 되는 일이 너무 많아서 대부분 끝이 난 다음에 보곤 하는데 감우성이라잖아. 연애시대의 그 감우성. 그래서 팬심으로 첫 회부터 보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엇 감우성도 늙었네 싶었지만 갈수록 역시 나이 들어도 멋지구나 했는데... 그런데 이 드라마가 도무지 집중이 안 되는 거다. 등장인물들이 너무너무너무 이해가 안돼서 짜증이 부글부글. 팬심으로, 의리로 보는 것도 한계가 있지 틀어놓고 딴 짓 하는 것도 못하겠더라. 10회까지 꾹 참으면서 보다가 포기


라로님의 추천으로 재미있게 봤던 '추리의 여왕' 시즌 2가 한다길래 그것도 시도. 그건 그래도 끝까지 봤다. 김실장이랑 서현수 넣어서 그럴듯하게 만들려고 하긴 했는데 좀 어설펐다. 지적하고 싶은 거 많았음. 차라리 동네의 소소한 범죄들을 하는 게 더 재미있을 거 같은데. 그래도 짜증 나는 건 아니고 중간중간 웃음 포인트가 있어서 설거지 용으로 딱이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처음 몇 회를 봤는데 주연들이 다 연기 잘하는거 그거 알겠는데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너무 뻔해서 마음이 안 갔고


그러다가 내 취향을 잘 아는 사람이 '작은 신의 아이들' 이야기를 하길래 긴가민가하면서 시작했다. 시작하면서 보니 오. OCN이네? OCN 장르물 재미있는 거 많았지! 처음 1회는 좀 무서워서 계속 볼까 말까 했었는데 보다 보니 정신없이 빠졌다. 나는 강지환, 김옥빈 모두 이름만 알고 있을 뿐  여기서 처음 봤는데 역에 맞게 연기 잘하더라. 조연들 연기도 좋고, 주제도 좋고, 답답하게 질질 끄는 거 없어서 좋고, 주인공 캐릭터가 사이다라 좋고. 처음에는 한 개씩 보다가 나중에는 연달아 쭉 달렸다. 드라마를 끝낸 그 날 저녁 '그것이 알고 싶다'를 시청했는데 거기서 보람상조회와 교회의 이야기여서 이 드라마가 떠올라 소름이 끼치기도.




'작은 신의 아이들을' 끝내고 나니 영 허전한 것이 계속 드라마를 달려야 할 거 같다. 같은 OCN 작품으로 '구해줘' 랑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가 끌리는데 뭐부터 볼까? '구해줘'는 재미있지만 고구마 먹은 기분이라던데, 시즌1을 재미있게 본 '나쁜 녀석들' 부터 시작해봐?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lanca 2018-05-01 04: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감우성팬이라 ‘키스할까요’ 시도했는데... 아, 저도 결국 중단했어요. 저는 지금 다운튼 애비 보고 있는데 푸욱 빠져 있어요. 프쉬케님도 보셨는지... 드라마 끝나는 게 너무 아쉬워 시즌 5 에서 일부러 멈추고 있답니다. ^^

psyche 2018-05-01 06:02   좋아요 0 | URL
아 그러시군요. 저는 다운튼 애비 시즌 3이던가요? 매튜 죽는데까지만 보고 그만 두었어요. 저는 메리가 싫어서.... 시빌도 죽고 매튜도 죽고 하길래 그만 봤죠. 계속 재미있나봐요?

라로 2018-05-01 13:27   좋아요 0 | URL
다운튼 애비는 시댁어른들이 넘 열심히 보셔서 저희는 방송하는 날 열일 제치고 다 함께 봤어요. ㅎㅎㅎㅎ 책도 있는데 책도 좋아요.

유부만두 2018-05-01 0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요새 드라마를 안봐요. 작년에 ‘비밀의 숲‘을 본 게 끝이네요. 그 전엔 응팔...
늘어지거나 고구마 캐릭터를 만나면 복장이 터져서요. 한동안 미드를 봤는데, 그것도 부지런 해야하더라구요. 그냥 요샌 책 팟캐스트 틀어놓고 집안일 할 때가 많아요. (영화음악 라디오 프로그램인데, ‘이영음‘이라고요 이젠 끝난 방송이에요. 거기에 일주일에 한번씩 이다혜 기자가 나와서 영화랑 책 이야기 비교하는 코너가 있는데 그걸 2015년것 부터 정주행 중이에요.)

psyche 2018-05-01 12:11   좋아요 0 | URL
비밀의 숲은 너무 좋았지! 나도 고구마 캐릭터 너무 짜증나고, 질질 끄는 거 싫어하고, 로맨스도 별로 안좋아하고 그러는데 또 한국드라마 보다보면 계속 보게되더라구. ocn 드라마 좋아하는 편이야. 장르물을 많이 하더하구. 이영음? 한번 들어봐야겠네

syo 2018-05-01 09: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syo의 수목토일에서 한 시간씩 뭉텅 베어 먹고 있는 ‘라이브‘와 ‘나의 아저씨‘를 한 번 권해드려 볼까요....

psyche 2018-05-01 12:14   좋아요 0 | URL
안그래도 ‘라이브‘ 관심 있는데요 본 사람들이 좋은데 너무 현실같아서 보는 게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어떤가요?

stella.K 2018-05-01 19:07   좋아요 1 | URL
<라이브>는 좋긴한데 남자 화장실 장면이 넘 많이 나오더군요.
술 먹는 장면도 많이 나오고.
뭐 지구대에서 일어나는 사건 몇년 치를 압축해서
보니까 그런 거 아닐까요?
매일 그렇게 사건 사고만 터지겠어요?
그런데 정말 맨정신으로 경찰 일 어떻게 할까 싶기도 해요.
소방관도 그렇고.
언론에서 경찰들 일 못한다고 까곤 하는데 그것도 진짜 맞는 얘긴가 싶기도 해요.

근데 우리의 스~요님이 드라마도 보신다는 게 어머머네요. 파하하하~

syo 2018-05-01 17:36   좋아요 0 | URL
개인적으로는 <나의 아저씨>가 더 좋긴 한데, 추천하자면 아무래도 <라이브>겠지요. ㅎㅎ

라로 2018-05-01 14: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리의 여왕 시즌 2는 3편까지 보다 말았는데 다 보셨나봐요? 시즌 1은 그래도 귀여웠는데 시즌 2에서는 너무 욕심을 부리는 것 같아 재미가 없더라고요. 괜찮았어요?? 그렇담 마지막까지 볼까요?? ㅎㅎㅎㅎ the wire는 또 뭡니까?? Bosch 다 보느라 힘들었는데 이제 또 와이어를 달려주셔야 하는 건지. ㅎㅎㅎㅎ
저는 요즘 책 얘기보다 드라마 얘기가 더 좋아요. 오씨엔은 장르물을 잘 만드는 것 같아요. 근데 이거 무지 무서울 것 같아요. ㅎㄷㄷ

psyche 2018-05-01 14:27   좋아요 0 | URL
아뇨 보지마세요. 그냥 설거지용은 딴짓하면서 볼만 했던거지 추천하지 않아요. 말씀대로 너무 욕심을 부린 거 같더라구요.
the wire 는 볼티모어를 배경으로 경찰과 마약갱단의 이야기인데요(시즌 1) 워낙 잘만든 작품이긴한데 이 작품의 특징이 리얼리즘이라 처음에 진입이 조금 어렵구요. 또 너무 리얼해서 감정적으로 힘들더라구요. 혹시 라로님 안보셨다면 좀 시간이 지난 거지만without a trace 를 추천드려요. 실종자 이야기인데요. 실종자니까 가슴 아픈 이아ㅓ기도 있지만 가끔 해피엔딩도 있고, 범죄드라마치고는 잔인한것도 덜하고 등등
작은 신의 아이들은 처음에는 좀 무서웠어요. 주인공이 신기가 있어서.. 으스스한것이 집단 자살 막 나오고...ocn 이 장르물 잘 만드죠. 저 특수 전담반 텐이랑 실종 느와르 엠, 나쁜 녀석들 재미있었어요.

stella.K 2018-05-01 15: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슈츠> 괜찮던데. 기대되더군요.
미드가 원작이라 용두사미 될 것 같지는 않고
장동건 연기 안정적이고 좋더라구요. 박형식도 좋고.
그 많은 대사를 어떻게 외우는지 모르겠어요.
<미스티>도 괜찮던데. 웃긴 거 원하시면
<으라차차 와이키키> 추천요.
1회 봤는데 제법 웃기더군요. 평점도 높은 편이고.

저도 ocn 장르물 가끔 보는데 잔인하긴 해도 재밌는 건
재밌긴 하더라구요. <작은 신의 아이들> 챙겨봐야겠군요.ㅋ

psyche 2018-05-02 03:01   좋아요 0 | URL
미드 슈츠도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막 시작했으니 좀 두고 보려구요. 전에 크리미널 마인드 한국에서 만들어서 기대했다가 완전 깨졌던 기억이 있어서요.
저는 장르물을 좋아해서 으 끔찍해, 너무 잔인해 하면서도 계속 봐요. 달달한거, 감동적인거 이런 거는 별로 안좋아하구요. 실제로는 피만 봐도 가슴이 쿵쾅거리는 새가슴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