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30일날 부랴 부랴, 그래도 그렇지 3년씩이나 같은 일기장을 쓸수는 없지않느냐 하면서
일기장의 남은 장수를 헤아리니 18장. 이틀동안 다 쓰고 2010년엔 기필코 새 일기장을 사야지
했는데.... 그놈의 잠이 웬수라 18장의 반의 반도 못채우고 올해의 마지막을 맞았다.

과연 오늘 안으로 대미를 장식할수 있을지 모르겠다. ㅋㅋ

올 한해 참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다. 용산, 두 대통령의 서거, 세종시, 4대강 문제....등등

개인적으로는 올 한해도 별무탈하게 보내서 감사하고 고통 받는 이들을 생각하니 송구하다.

매번 그랬듯 새해가 되면 '이번에는 정말.. '하면서 나름 계획을 세워보게 된다.
언제나 결과는 헛공약에 공수표 남발이 되고 말지만.^^
헛공약이라도 안하면 시작이 안되는 느낌이라 결과야 어찌되든 일단은 세워보기는 또, 해 보는 거다. ㅎㅎ.

며칠전 놀러온 친구가 나의 최대 단점은 '수납' 이 안되는 것이라고 하였다.
한바퀴 휘익 둘러보면 손님이 온다고 나름 쓸고 닦은 흔적이 보이는데
싱크대 서랍이든 옷장이든 티비다이든 보이지 않는 곳을 열어보면 꺄악~ 심란해 진다나.
(그렇다고 너무 심한 경우를 상상하진 마시길~~그렇다해도 보통보다는 좀 더 심함, 긁적긁적....)

하여, 친구에게 말했다. 내 최종꿈은 보이지 않는곳 수납, 정리를 잘하는 것이라고.
제일 수납이 잘되는 분들은 수녀님들이다. 이분들은 어느 구석을 열어봐도
차곡차곡....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게 만든다.

무슨 얘기를 하려다 ....

아래의 영화표와 포스터는 지난 한해 모은 것이다. 일단은 모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모으기는 모았는데
처음에는 화일속에 차곡차곡 모았으나 시간이 지나자 역시나 버릇이 나와서
화일의 밑에다 무조건 밀어 넣었었다.
왜 하필 밑이냐고? 위에다 놓으면 붕 뜨기에...ㅋㅋㅋ

그랬는데 며칠전 다녀간 친구의 말이 생각나 우선 이것 만이라도 정리하자 싶어서
정리하게 된 것이다. ^^









 

 옷장의 묵은 옷들도 좀 버려야 될텐데... 입지도 않으면서 10여년씩 갖고 있은 이유를
모르겠다. 아니, 딱 한가지 이유는 10여년 갖고 있었는데 버리자면 소장(?)한 세월이 넘 아깝잖아...ㅋㅋ
별 이유갖지도 않은 이유를....

아무튼, 한해의 마지막 날이다.

광대한 시간의 연속선상에서 보면 한해 한해 구분 짖는 것이 우습지만
각자 개인들이 살아야 할 시간은 길어야 100년이니 구분을 지어보는 것도 의미있을터....

................

가는해 잘 보내시고 오는해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