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일년도 넘게 방치 되지 않았나 싶은데.... 프린트기를 사고 처음 잉크가 떨어졌을때
동네 문방구에서 정품의 사분의 일 가격으로 싸게 다시 채웠다.

그런데 싼게 비지떡인지 분명 얼마 안쓴것 같은데 조금 쓰다 보면 잉크가 다 되었다는
신호가 오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또 재 충전을 했는데 어째 돈 준 만큼 충전이 되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
물론 이 느낌은 내 주관적인 느낌이겠지만...
하여간 뭔가 이상한 느낌에 세번씩이나 재충전하기는 그래서 그냥 프린트기를 안쓰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멀쩡한 것이 제 역할을 하지도 못하고 꿔다논 보릿자루처럼 초라해 보였다.

정품으로 살까 우쩔까 .

단돈 5만 몇천원에 내가 왜이리 쪼잔하게 재고 그럴까이?

몇번이나 정품사러 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미루었는데 오늘은 아주 작정을 하고 갔다.
가서 직원의 말을 들어보니 잉크가 빨리 닳은 이유도 있었다.

즉 잉크를 충전 했으면 잉크 충전을 위해 뚫은 부분을 막아줘야 되는데
뚫은 구멍이 그대로 보였다.
"아마, 안에서 굳은것 같아요. 칼라는 색이 망가져서 못 쓰게 되었고요."

해서 흑백, 칼라 두개를 정품으로 새로 샀다.

기계에 대해 무지한 지라 '이거 잘 될까' 걱정했는데 재료가 좋아서 그런지 색이 선명하니 단번에
시원하게 찍혀나왔다.
그것을 보자 어찌나 통쾌하던지....^^ 룰루 랄라 콧 노래가 절로 나왔다.

변비환자가 변비 탈출을 하면 그런 기분이 들까나....ㅎㅎ

아무튼, 이번에는 잉크를 잘 관리하고 잉크가 다 되었으면 내가 산 프린트기의 지사에가서
재충전을 하고
(프린트기 지사는 무조건 정품만 팔아먹는 줄 알았더니 재충전도 해 주었다.
흑백은 5천원, 칼라는 7천원이었던가. 말하자면 일반 문구점등에서 보다 쌌다.)

재충전 후에는 충전 홈을 스티커등으로 매웠는지 반드시 확인 할 것이다. ^^

참, 잉크 카트리지를 가지고 재충전 하러 갈때는 반드시 카트리지가 손상이
안되도록 손에 들고 갈것 . (봉지 같은데 넣어서 덜렁덜렁 들고 가면 워낙 예민한 녀석이라 가는 도중
망가질수도 있다고...)

잉크를 갈은 김에 친구에게 편지나 한장 써야 되겠다.

'니 글씨는 아무도 몰라, 나나 알아 묵지.'

그동안 프린트가 안되어 늘 개발새발 날림 글씨로 써서 보냈는데, 오랜만에 친구 눈의 피로를 좀 덜어 주게
되었겠다.^^

결론은,
잉크 재 충전은 해당 프린트기 지사에, 잉크통은 얌전히 손에 들고 갈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