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SE (2disc)
곽경택 감독, 장동건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내가 좋아하는 장동건이 나왔지만 개봉당시는 어쩐지 별로 당기지 않았었다.

글쎄 당시의 시큰둥한 평들이 내 선택에 영향을 줬는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지나도 한참 지나서 며칠전 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아니, 생각보다 훨 괜찮은걸....

 

음악을 중시하는 나, 무엇보다 영상을 따라 흐르는 음악, 음향등을 유심히 들으면서

본 결과 저  <스탈린 그라드> 못 잖은 웅장미가 넘쳤고

강렬함이 있었다. 해서 도대체 누가? 음악을 담당했나하며 자막을 훝은 결과

그이름 석자 김 형 석.

이분의 저력에 띠잉_ , 내게 있어 영화 <태풍>은 이분의 음악적 감각을 확인하는

영화였다고나.

 

그리고 또하나, <디워>의 씨지가 탁월하기도 했지만 어찌보면

단순모드가 제 반복되기도 하는데 비해 이영화의 씨지는 정말 탁월하였다.

'아니, 어떻게 저런 장면을 연출했을까이?'

사람들만 죄다 서양사람들도 채워 넣었다면 웬만한 서양 블록 버스터 저리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 정재씨의, 나이살이 낑길수록 유일하게 더 멋있어지는 이 배우의 매력이

돋보이는 영화였다. 동건씨는 비장하기는 했으나 어째 스토리자체가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그 비장함에 동조할수 없었다.

 

각본이 누군가 했더니 곽감독 자신이었네.

감독의 연출력은 인정하겠으나 각본이 제일 맘에 안들었다. 탈북 거절당했다는 이유로

그래서 부모를 잃었다는 이유로 해적이 되어 남조선 반도 상공에 핵물질을 날려서 처절한 복수를 한다? 에끼...

 

우좌간, 극장에서 봤더라면 영상면에서는 캐러비안의 해적보다 못하라는 법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