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티드 베일
존 커란 감독, 에드워드 노튼 외 출연 / 에스엠픽쳐스(비트윈)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왜 끌림은 항상 자기와 전혀 다른 조건, 혹은 다른성향을 가진 존재에게서

느끼게 되는걸까.

거리를 두고 바라볼 경우 그 끌림은 환상적 결합으로 이어질 듯 하지만

한 데 썩어놓으면 서로의 다름에서 매력이 아닌 이질감만 느끼게

되고....자신의 기준에 모든것을 맞추려 하다보면 사사건건 티격태격 그러다 분노 폭발~

 

이 영화의 남녀도 처음엔 강렬한 끌림으로 만났고 그림같은 미래가 그려졌으나

둘은 가치관이 달라도 너무 달랐다.

월터(에드워드 노튼)가 인간적인 의사라면

키티(나오미 왓츠)는 결혼을 핑계로 지긋지긋한 집으로 부터 탈피하여 

무위도식하는 것이 꿈인듯한 여자였다.

 

그렇거늘, 그런 마눌을 델고 웬 의료봉사란 말인가.

키티는 내키진 않았지만 남편이 가는 길이니 마지못해 중국으로 따라갔는데

역시나 남편은 신혼인 자신에겐 관심이 없고 피부색도 다른 전염병 환자들에게만

관심이 있으니 젠장, 홧김에 서방질을 아니할래야 아니할수 없는...ㅋㅋ

 

아내의 부정을 눈치채고도 모른척하는 것 까지는 좋았으나

월터는 자학하듯 더욱더 일에 빠져 들었다.

아무리 의사라지만 지가 무슨수로 콜레라를 이기고,콜레라가 의사를 어찌

알아본다는 말인지....

 

키티는 좀더 일찍 손을 씻지 남편이 사지로 들어가는 즈음에야 정신이 후딱드니 이를 어째...

.......

다른 이들은 어쨌을지 모르지만 나는 이 영화가 좋았다. 배경 자체가 좋고

에드워드 노튼 자체가 또 한 인물 하지 않는가 말이다.

나오미 왓츠는 글쎄 좀 미스케스팅스러웠다. 그것이 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월터가 첫눈에 반한 여자로는 좀 부족해 보였다. 월터의 눈에만이 아닌

관객의 눈에도 불이 일어야 하는디 월터가 반하는 순간 나는 반하지 않았다.

 

그렇거나 말거나 이 영화는 중국의 옛 풍경을 재현해 주었기에 과거의 중국으로

몰래 잠입해 보는 기쁨이 크고,

거기다 그곳을 서성이는 월터의 지적인 자태가 보태어 지니

더이상 무엇을 바라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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