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수록 점점 칙칙해지는 피부 톤, 어떻게 하면 처녀 때처럼 되돌릴 수 있을까?
자회선 양이 적어지고 외출이 줄어드는 겨울, 희고 투명한 피부에 도전할 절호의 찬스다!


1


기초 제품은 꼭 목욕탕에 둡시다


게으름뱅이라면 특히 세안을 하고 난 후 촉촉한 피부 상태에서 바로 기초 화장을 하는 것이 보습 효과를 더욱 높이는 방법이다. 스킨, 로션은 목욕탕에 두고 쓸 것.

2


10시부터 2시까지 잘 잡시다!

피부 회복을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잠이다. 특히 정해진 시간에 깊은 잠을 자는 것이 중요. 피부 재생 시간은 밤 10시~2시 사이. 되도록 10시 이전에 잠을 청해 피부 세포가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3


정말 쉬운 스킨 팩

피부가 지치고 칙칙해 보일 때 가장 쉬운 팩은 스킨 팩. 세안 후 스킨을 듬뿍 화장솜에 묻혀 볼이나 턱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붙이는 것. 15분 정도 두었다가 떼고 크림 등으로 수분 증발을 막는다.

4


하루 한 알씩 비타민제 먹기

피부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는 매일매일 모자라지 않게 섭취해주어야 한다. 매일 과일 챙겨 먹기가 어렵다면 비타민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한 방법. 한 알만으로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5


이중 세안,잘 하면 각질 제거도 된다

각질 제거를 따로 하기가 귀찮다면 매일매일 이중 세안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도 있다. 1차로 메이크업을 닦아낸 다음 다시 한번 클렌징 크림을 발라 5분 정도 마사지하는 것. 그 다음 비누나 클렌징 폼을 이용해 남은 노폐물과 각질을 다시 한 번 제거해준다.

6


자고 일어나서 찬물 두 컵, 혹은 무가당 주스 씹어 먹기

수분 섭취를 위해서 생수 마시는 것 이상 없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찬물을 씹어 먹듯이 두 컵 정도 마실 것. 또 목마르다는 느낌이 들기 전에 미리미리 물을 마시면 피부 회복이 빨라진다. 무가당 주스를 마시면 수분 섭취는 물론 비타민 C까지 섭취할 수 있다.

7


발바닥 주무르기만 잘해도 피부가 맑아진다

온몸의 신경이 몰려 있는 발을 자극해주면 오장육부의 기능이 원활해져 맑은 피부에 도움이 된다. 발 마지는 왼쪽 발부터 시작하며 엄지손가락이나 막대기로 꾹꾹 눌러도 된다. 약간 아프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자극할 것. 특히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은 소화기와 배설 기관과 연결되어 있어 피부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늘빵 2005-08-11 1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열시 이전에 자야되는군요... 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자.

해적오리 2005-08-12 0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그럼 빨리 자야된다는 말이군요. 후딱 자야쥐...

놀자 2005-08-12 23: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프락사스님// 요즘은 남자도 피부가 좋아야하죠~
피부미남>_< 일찍 주무세요! ^^;
날나리님// 요즘같이 바쁜세상엔 일찍 자기란 참 쉽지 않죠..
지금도 안 자고 립 달고 있는 놀자랍니다...ㅋㅋ 님은 일찍 주무세요~^^
켈리님// 맞아요! 썬크림 무지 중요하죠..
근데 바르면 답답해서 정말 하기 싫은것 중 하나랍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