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운동이 따로 있다는데?

성장을 위해 운동을 선택할 때는 우선 이 운동이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지 안 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를 크게 하는 운동으로는 줄넘기, 댄스, 맨손체조, 배구, 테니스, 농구, 달리기 등이 있으며,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지 않는 운동은 무거운 물건 들기(역도), 기계체조, 씨름, 레슬링, 유도, 마라톤, 럭비 등 상체를 많이 쓰는 운동이 있다.


운동만으로 정말 키가 클까?


비록 키가 크는 데는 한계가 있긴 하지만 성장기에 올바른 운동과 생활습관을 통해서 성장을 촉진시키면 훨씬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키 크기 위해 운동을 한다면 우선 근육과 관절을 충분히 움직여서 유연성을 기르게 하는 운동을 생각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신을 골고루 사용해 신체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 참고로 아래의 방법은 키를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임은 물론 살도 쭉쭉 빠지는 생활법이니 꼭 인지하도록 하자.


구체적으로 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키 크는 방법은 없을까?

1.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느낄 때, 스트레칭을 하자!
공부를 하다가도 책상에서 일어나 수직점프를 하고 몸을 쭉 늘이는 스트레칭 동작을 하는 것도 키가 크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2. 반신욕을 하자!
 욕조에서 섭씨 40도를 계속 유지한 온수에 반신욕을 하자. 배꼽 아래 부분만 온수에 담그고 손 및 상체는 밖에 노출시킨 상태로 30분 동안 하면 온몸에 노폐물이 빠지고 혈액순환 및 기혈이 통하여 몸에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이 4~5배 증가하여 이상적인 표준체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된다.

3. 자세는 바르게!
삐딱하게 앉으면 척추가 비뚤어져 키 크기에 방해가 된다. 또, 책상다리보다는 앞으로 쭉 뻗어 앉는 것이 키 크기에 도움이 된다.

4. 다리를 올리자!
오래 서 있거나 오래 앉아 있을 경우에는 틈틈이 다리를 올린다. 다리 전체 특히 무릎과 발의 관절을 주무르거나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5. 햇볕을 즐기자!
햇볕에서 자유롭게 놀다 보면 뼈의 성장에 중요한 칼슘과 인을 조절하는 비타민 D를 보충할 수 있다.

6. 잠은 충분하게!
성장호르몬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꼬마요정 2004-08-22 2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등학교 때 키 크는 운동을 했었는데요... 3cm인가..컸어요..요즘도 운동 하는데, 사람들이 좀 큰 것 같다고 하구요... 성장이 멈춘 어른도 키 크는 운동을 하면 자세가 교정이 되어서 숨은 키를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그 덕을 좀 보고 있답니다.^^*

놀자 2004-08-22 2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 큰 어른도 노력만 하면..키가 클 수 있군요....나도 지금 키에서 3~4cm 더 크고 싶었는데....
꼬마요정 님 말씀으로 인해...힘이 나네요~~~~감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