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 의료의 미래
최윤섭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공학박사인데 단순히 의학에 관심이 많은 분이 아니라

의학의 전반적인 면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분 같다

저번에 읽은 <의료 인공지능>이란 책이 나는 개인적으로 더 좋았다

왜냐면 의료인공지능은 이 책보다 좀더 의학적인 면을 많이 다루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의료와 전반적인 헬스케어와의 조합이라든지

개개인의 헬스케어에 대한 내용에 좀더 중점을 두고 있는것 같다

웨어러블이나 각종 어플등에 대한 내용이 많은데

지금은 이 책 내용에 공감을 많이 하게 된다

왜냐면 요즘은 내가 봐도 정말 현실적인 어플이 많이 때문이다

의학에 있어서 의사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환자의 역할도 중요하기 때문에 

꼭 의사가 아닌분들도 이 책을 읽으면서 미래의 의학에 대해 상상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21-05-29 0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의료 인공지능이 대세가 된다면 많은 의료인들이 직업을 잃지 않을까 싶네요

sojung 2021-05-29 04:35   좋아요 0 | URL
그건 잘 모르겠네요
꼭 그렇게 말하기는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