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 SNS부터 에세이까지 재미있고 공감 가는 글쓰기
이다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글쓰기에 재주가 없어서 글쓰기 관련서적을 가끔 읽는다

'너도 그렇지?'하고 물으면 보통 기분 나빠하겠지

왜냐하면 요즘 시대에 글쓰기는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씨네21의 편집자로 글쓰기를 직업으로 하는 분이다

그래서인지 이 책 전체 내용이 그다지 와닿지않은 경우가 많다

(에세이집을 쓰는 법이라던지..독자타깃팅 시장분석이라던지)

나는 글쓰기랑 별로 관련이 없는 사람이긴 하다 

하지만 나에게도 글쓰기가 정말 골칫거리로 다가올때가 있다

바로 학술적인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할때다

물론 책 리뷰를 쓸때나 다른 글을 쓸때도 정말 고민이 될때가 있다

그럴때 어떻게 써야하나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글이 어느정도 나의 고민을 해결해준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많이 써봐야 느는 법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다짐했다

글을 많이 써보기로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19-02-14 1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방금 씨네21 주성철 기자 책을 다 읽어서, 이다혜 기자 책도 있네요^^ 오늘 찾아봐야겠어요

sojung 2019-02-14 11:06   좋아요 0 | URL
네 정말 추천하고싶은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