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스트롱 - 정전 상태에 빠진 두뇌를 리부트하자!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정지현 옮김 / 지식너머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탄커피(버터와 코코넛오일을 녹인 커피)라는 용어는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어느샌가 친숙한 용어가 되어버렸다

방탄커피 레시피를 제일 먼저 만든이는 실리콘밸리의 천재해커 -데이브 아스프리 이다

그는 의학공부를 전문적으로 한 사람은 아니다 다만 그의 부인이 유명한 의사이고 학창시절 때부터 각종 영양제에 관심이 있었다고 하니 약간은 의학적인 지식에 친숙한 인물이라면 할 수있을 것이다

그가 의학적인 지식에 관심이 있게된 계기는 바로 그의 저질 체력때문이었다

걸핏하면 피곤함을 느껴 쓰러지고 조금만 걸어도 발에 물집이 생기는 체질이었고

이때문에 몸무게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 100kg이 넘었다고 한다

그는 체질을 정상화시키고 몸무게를 다시 정상으로 돌리는데 전력을 다했으며 많은 의사들과 협업하여 bulletproof라는 회사를 만들고 방탄커피나 각종 영양제를 만들어 대중에게 케토제닉 식이와 미토콘드리아의 능력강화등 여러가지 의학정보를 소개해왔다

 

( 우리나라에서도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수 있다)

 

그는 서양인이라서 그런지 정말 특이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데 빨리 지쳐버리고 에너지가 다 소모되어 버린다고 한다

그래서 항상 코가 맹맹하고 눈앞이 흐리멍텅한 적이 많았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뇌의 기능향상'에 많은 연구를 해왔다고 한다

 

뇌에는 다른 기관보다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는데 이때 세포의 에너지 공장이라 할 수 있는 미토콘드리아가 얼마나 일을 잘하느냐는 굉장히 중요하다

미토콘드리아는 <크렙스회로>를 통해 ATP(에너지)를 만드는데

그는 해커답게 '치트 키'라는 용어를 쓰며 미토콘드리아의 능력을 인위적으로 끌어올릴수있다고 한다

(ㅎㅎㅎㅎㅎㅎㅎ)

 

이 책에는 미토콘드리아 능력을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를 알려준다

식이 방법 뿐만아니라 그외에 운동방식 등등 에 대해서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머리가 너무 나른할까봐 힘들것 같다거나 피곤할것 같다거나 하는분들이 꼭 읽어야할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8-19 05: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