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왔다 - New York Story by Snowcat
스노우캣 글.그림 / 모요사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기분이 우울하거나, 무료할 때 휴대폰으로 애완동물 커뮤니티에 자주 접속하는 편이다. 동물들의 귀여운 표정이나 하품하는 사진만 보더라도 금새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단편적인 한 장의 사진말고 제대로 스토리가 있는 책을 원해서 읽게 된 스노우캣의 [고양이가 왔다]였다.


 

 

이사가 잦은 주인을 따라 고양이도 함께 집을 옮겨다니는데 고맙게도 책 속에 등장하는 고양이 '나옹'은 잘 적응해 주었다. 예전에 고양이를 기르던 지인이 몇몇 있었는데 둘다 모두 이사를 할 때 새로운 주거지에 적응하지 못한 고양이들 한 마리씩을 잃어버렸던 것이 생각나서 나옹이가 얼마나 기특한 고양인지 쉽게 알 수 있었다. 나옹이는 새로운 친구를 사귈 때도 먼저 다가서기 보다는 한참을 기다리는 의외의 면도 가지고 있었는데 어떤 경우에는 이사가기 전날까지도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는 두 마리의 고양이를 보며 집사가 더 애처로워 하던 헤프닝도 담겨 있다. 그런가하면 야속하게 느껴질만한 헤프닝도 포함되어 있다. 비단 저자 집사말고도 냥이를 기르는 대부분의 집사가 큰 맘먹고 고양이 방석이나 고양이 타워 등을 마련하게 되는데 냥이들은 정작 집사들의 정성을 전혀 알아봐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저자 또한  전기요까지 깔려있는 고양이침대(catbed)를 마련해주었지만 강요당한다는 느낌을 받았는지 나옹이가 그곳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다. 저자는 쉽게 포기 하지 않고 나옹를 안아서 넣어두면 아예 펄쩍 뛰어 나오기도 하고, 나옹이가 자주 다니는 길목에 놔두기도 하지만 나옹이는 결코 쉽게 허락해주지 않는다. 하지만 저자가 포기해버리고 난 어느날 나옹이는 아무렇지 않다는 듯 고양이침대에 들어가 있다가 저자와 눈이 마주치는 순간 슬그머니 나오는  제스처를 취하기도 한다. 다행스럽게도 한번 자발적으로 들어간 고양이 침대에 자주 들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가 되어 책에 보면 고양이 침대에서 얼굴을 빼꼼 내놓고 있는 나옹이 사진을 만날 수 있었다.

 


서문에서 말한 것처럼 딱히 외롭거나 그다지 우울한 것은 아닌데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표정만으로도 나를 기쁘게 해주고, 손짓하나로 나를 참 대단한 집사처럼 만들어줄 수 있는 존재는 애완동물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고양이 나옹이의 애교가 가득하지만 올드독의 책을 보면 또 아주 개구진 강아지들이 등장하는데 그 나름대로 활기있고 부러워보였다. 하지만 여건상 나처럼 애완동물을 기를 수 없는 사람들이라면 이렇게 책을 통해 대리만족을 해도 참 좋을 것 같다. 나옹이 덕분에 살짝 우울해질 뻔한 어느 하루를 기분좋게, 키득키득 거리며 보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옹, 너 정말 귀엽다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