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 리의 슈퍼히어로 드로잉 쉽게 배우는 만화 시리즈 20
스탠 리 지음, 오윤성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스탠리의 슈퍼히어로 드로잉.

보통사람보다 뛰어난 능력 혹은 도저히 사람이라고 말할 수 없는 초능력자들. 감히 대적할 수 없는 악당들과 맞서는 그들의 멋진 액션씬은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과 희열을 전해준다. 근래에는 히어로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려는 경향이 커지면서 점점 더 매력을 더하는데 과연 이 히어로들의 창작배경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 직접 그려볼 수는 없는지 매니아층이라면 여기까지 궁금해졌을 것이다.  스탠리의 슈퍼히어로 드로잉은 그런 바람들을 충족시켜주는 책이다.

히어로의 탄생배경을 시작으로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초반 작업부터 세세하게 설명해준다. 슈퍼히어로를 비롯한 대부분의 캐릭터를  크게 2가지 타입으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우선 기본적인 남성형 히어로의 경우 인간이라고  믿겨지지 않는 초인류의 모습인 슈퍼맨 S타입과 슈트를 벗으면 보통의 인간의 모습을 가진 근래 인기있는 히어로인B타입, 배트맨 타입의 히어로다. 두가지 타입 모두 188cm의 건장한 체격을 가지고 9.5등신의 비율을 가진 모습은 비슷하지만 극에 달하는 노력으로 체력을 키워야만 하는 후자 타입의 모습은 어느정도 차이를 가진다. 남성 히어로만 그런 것이 아니라 이후에 등장하는 여성캐릭터, 조수 캐릭터 역시 유사하면서도 약간의 차이를 갖게되므로 책을 읽으면서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물론 작화까지 이어지지 않더라도 영화를 볼 때 등장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좀 더 잘 알아볼수 있는 팁을 얻게 된 것 같다. 책에서는 악당과 몬스터의 차이점도 설명해주는데 무조건적인 폭력성과 절제되지 않은 모습을 갖춘 것은 몬스터이다. 헐크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상대적으로 악당의 경우는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계략을 꾸미거나 히어로와 대적할 때 비소를 날리는 등 감정조절이 몬스터와 비교했을 때 월등하다.
캐릭터를 어느정도 설명한 이후에는 그들과 함께 하는 동물그리기와 여러 히어로가 한 곳에 모였을 때의 장면을 그리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엑스맨 시리즈의 경우는 울버린 외에도 각자의 능력을 보여주면서 어색하지 않는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히어로들이 타고다니는 자동차를 그리는 방법 및 무기를 그리는 방법등 그야말로 세심한 부분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슈퍼히어로 드로잉에 대한 것인데도 말이다.
기대이상의 상세한 설명과 단순하게 캐릭터를 따라그리는 것이 아니라 부제에 적힌 것처럼 직접 창작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는 구성이 상당히 맘에 들었다. 다만 아이언맨이나 어벤져스를 보고 호기심에 책을 읽으려는 이들에게는 다소 실망감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그들의 이야기도 나오지만 그들외에도 아직 영화로 접하지 못한 캐릭터들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다양한 히어로를 만날 수 있어 좋았고 비슷하면서도 다른 타입별 설명이 맘에 들어 소개해준 참고서적도 읽어보고픈 맘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