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MBA 강의노트 - 내 인생에 가장 값비싼
이원재 지음 / 원앤원북스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저자에게는 가장 값비싼 노트를 나는 가장 저렴...하다 못해 공짜로 읽었다.

미안해야 할까? 아님 저자의 저작물을 읽고 호평을 할 예정이니 되려 고마워 하라고 해야할까.^^

 

MIT. 이름만 들어도 참 부러워지는 곳의 MBA 수업이라니 혹한다. 딱히 MBA 수강을 원했던 적은 없는데 그것은 CEO 혹은 비지니스 경영이 나와는 영 먼 이야기라서기 보다는 기초학문에 더 끌리는 개인적인 성향때문이라고 생각한다. 1,2학년 각 학기별로 수강했던 강의 내용과 특강을 통해 만났던 유명인사들의 조언 및 그들의 저서를 통해 깨달은 바를 간결하게 서술하고 있다. 서명에 적힌 그래도 MAB 강의노트 인것이다. 한쪽 짜리 기획서의 간결함이 낳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문학적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소설구성의 기획서 작성법, 지금은 이전만큼의 호응을 얻지는 못하지만 실행, 실천을 중요시 하는 CEO의 롤모델 잭웰치의 특강 내용, 현명한 인맥관리 등 메모해둘 만한 내용이 많아서 좋았다. 무엇보다 MBA면 경영학에 치우친 수업일 줄 알았는데 사회학,심리학을 비롯 문학까지 골고루 깊이는 없어도 다양한 학문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린 사고를 갖게 해준다니 경영자를 위한 수업다운 것 같다.

 

MBA 강의노트이긴 해도 현재 경영자들보다는 신입 마케터나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