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이란 무엇인가 - 개정증보판
김세윤 지음 / 두란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구원 또는 구원의 첫 열매를 받았다는 확실한 증거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확실히 믿고

그를 주로 고백하는 것...

올해 사순 시기동안 신앙인으로서의 내 고민은 세례를 받은 이후에도 '구원'이라든가, '영생'이라는 단어에 여전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이었다. 이 세상에서의 성공이나 행복, 명예가 아닌, 주님이 계신 곳에서의 영원한 생명을 위해 신앙생활을 해야하는 데 어째서인지 나는 '그저 힘겨운 하루하루에 나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이 계시니 견뎌내보자', 정도였던 것이다.

사순시기에 그런 깨달음을 반성했고, 그 이후 부활절을 맞이하며 김세윤 박사님의 <구원이란 무엇인가>를 정말 정독하며 읽었다. 매일 묵상을 위한 책과 학습서를 제외하고 이렇게 오랜 시간 한 권의 책을 붙든 게 오랜만이다. 이 책을 통해 나 자신에게는 물론 아직 세례를 받지 않은 사람이거나 세례를 받았으면서도 여전히 믿음이 흔들리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이유가 생겼다.

첫 번째, 세례를 받았다고 모두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다.
두 번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살아야 한다.
세 번째, 우리는 결코 우리 스스로로를 구원할 수 없다.

어느 목사님의 말씀이 생각난다. 예수님만을 원한다는 말을 차마 하지 못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나쁜 것, 다른 사람들은 거부하는 것만을 주실까봐, 그리하여 불평불만이 생겨도 '예수님만 있으면 된다며?"하실까봐 그 말을 못한다는 것이다. 아마 예전에 나도 그랬었을지 모른다. 영생이니 구원이니 왠지 이 세상에 사는 동안은 온갖 고난만 주실까봐 그랬던 것이 아닐까. 예수님은 결코 우리를 혼자 두시지도, 외면하시지도 않는다. 그러니 예수님곁에 꼭 붙어있어야겠다. 구원이란 결국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심을 알고 나역시 죄가 아닌 예수님을 사랑하면 따라오는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복음 #구원이란무엇인가 #김세윤
#올바른구원론 #바른복음 #이단아웃
#두포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두란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