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둘리 가정식
박지연 지음 / 테이스트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밥둘리(박지연)저자의 가정식 요리책으로 익숙한 메뉴가 많아 친근하지만 막상 집에서 하려면 멈칫하게 되었던 음식들이 많았다. 한끼 식사를 위한 메뉴, 요즘처럼 집안에서 혼술하거나 가볍게 한 잔 할 때 떠오르는 어묵탕 등 시도 해보고 싶던 그 메뉴들.

다른 요리책도 대부분 플레이팅에 눈을 빼앗기곤 했지만 집밥둘리 가정식은 스타일로 치자면 꾸안꾸에 가까운 편안하면서도 은근히 센스가 필요한 부분들에 관한 설명도 있었다. 테이블보를 단 한장만 가지고도 예쁘게 꾸밀 수 있겠지만 체크무늬처럼 조금은 특별하거나 브런치를 위한 차림을 준비하기 위한 방법들에 관한 내용들도 좋았다.

소세지야채볶음은 사실 아주 특별하다고 할 순 없지만 유명음식만화나 드라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할 만큼 들이는 수고에 비해 맛도 좋고 재료에 들어가는 색색의 야채들 덕에 보기에도 맛있는 메뉴인데다 케찹만으로 맛을 내는 게 아니라추가 소스를 넣어 좀 더 묵직한 그래서 진지하게 추억의 음식다운 멋을 낼 수 있다.

아이가 어리다보니 거의 매끼니를 맵거나 양념이 강한 음식은 만들지 못했었다. 그렇게 쌓인 매운맛의 허기를 이따금 아이가 일찍 잠들면 남편과 마라탕을 주문해 먹으며 달래곤했는데 요리책을 몇 권 연달아 읽다보니 요린이지만 어쩌면 맛있게 만들 수 있을지 모른다는 용기가 생겼다. 특히 집밥둘리 가정식은 아이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메뉴가 많아서 진짜 가정식 요리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