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홈카페 솜솜이의 홈카페
솜솜이(박성미) 지음 / 테이스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솜솜이(박성미)저자의 오픈, 홈카페는 빵을 포함해 맛있는 디저트는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다양한 레시피와 테이블 플레이팅 정보가 담겨 있다. 책을 펼쳐서 보기만 해도 진한 버터향과 달달한 향이 침샘을 자극하는데 막상 직접 만들고 싶어 정독하니 베이킹에 꼭 필요한 내용과 팁이 눈에 들어왔다.

물론 맛이라는 건 입맛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밖에 없죠. 하지만 저의 디저트를 맛보고 누구나 ˝맛있다˝라고 말할 수 있는 메뉴를 만들고 싶어서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프롤로그 중에서

저자의 말처럼 베이글, 크로와상, 버터롤 처럼 누구나 아는 그맛이지만 유독 더 맛있는 빵집이 있다. 혹 직접 만든 빵이 맛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자신있는 쿠킹을 위해서는 각자에게 꼭 맞는 도구가 있다면서 기본부터 부재료까지 핵심적인 내용과 사진을 통해 알려주었다. 단맛을 내는데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들, 사진 속 브랜드를 보고 같은 제품을 쓴다며 혼자 반갑기도 하고 요리책인데 재미있다고나 할까?

기본빵을 어느정도 습득하면 각각 빵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메뉴가 등장한다. 평소에도 자주 사먹던 연어베이글 샌드위치는 늘 훈제연어를 사용했는데 익숙해지면 생연어로 즐겨도 맛있다고 한다. 프롤로그에서 저자가 말하길 누구나 맛있어 할만한 재미난 메뉴를 고심한다고 했는데 이번 추석에 정말 잘 어울리는 재미난 메뉴를 발견했다. 밤송이 마들렌. 마들렌은 늘 거기서 거기같인 느낌이었는데 귀여운 알밤 모양으로 변형된 사진을 보니 명절에 가족이 다 모일 수 없는 사람들은 모처럼 맛있고 재미있는 디저트 만들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