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여행 가이드북 - 아이가 좋아하는 사계절 여행지, 2020-2021 최신판
권다현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여행 #국내여행가이드 #아이와함께여행 #아이와함께




아이여행 가이드북

-아이가 좋아하는 사계절 여행지


요즘여러 위험요소로 부터 안전하게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는 엄마들이 정말 많을 것이다. 코로나와 태풍이 아니라면 간식과 여벌 옷만 차에 싣고 떠나기만 해도 왠만하면 실패하지 않았지만 실내인 경우는 사전에 예약여부와 수용인원은 물론 애초에 정상개관중인지도 체크해야하고 실외일 경우는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해두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이다. 이럴때일수록 블로그와 각종 커뮤니티, 방문하려는 기관사이트와 함께 '아이여행'에 특화되어 있는 최신판 가이드북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상출판에서 출간한 <아이여행 가이드북>은 그야말로 아이여행 전문가인 권다현 저자가 아이와 함께 다니며 체험하고 공부한 내용들이 담겨있어 배낭꾸리기부터 실패하지 않는 방법과 연령별, 계절별 그리고 지역별 아이와 함께이기에 더 즐겁고 행복한 그리고 안전한 여행지에 대핸 정보로 가득채웠다.


 


책을 보면서 3살 여아를 둔 언니에게, 7살 그리고 8개월 형제를 둔 형님댁 등 아이의 연령과 호감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연결지어지는 여행지들이 보였다. 우선 3살된 조카는 엄청나게 활동적이며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 뛰어다니며 노는 것을 즐기는데 '베스트아이여행지'편에 수록된 양재시민의 숲, 횡성 미술관자작나무숲, 솔향수목원, 양남주상절리 그리고 해남해안산책로등을 추천하고 싶었다. 그리고 형님댁의 경우는 공룡을 정말 좋아하는 큰 아이가 떠올라 '동물체험공간편'에 수록된 고양 쥬라리움, 대관령양떼목장, 아이니테마파크 등을 추천해주고 싶었다. 그리고 10개월을 지나 곧 돌을 맞이할 우리아들은 새로운 것에 호기심이 많지만 그만큼 겁도 많은 편이라 벽초지 수목원에 들려 꽃과 드넓은 호수를 함께 거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급된 장소를 소개하는 페이지에는 공식적인 개관정보가 나오긴 했지만 함께 기재된 전화 혹은 사이트로 방문하여 실제 방문하는 날짜의 스케쥴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이여행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아이만을 위한 여행이라면 부모는 지키기 마련이다. 우리 아이처럼 함께 실외로 나가는 것으로도 충문히 즐거워할 정도라면 책을 펼쳐서 맘에 드는 곳을 고르는 재미도 있다. 추천연령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해서 무조건 스킵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코로나의 여파가 그나마 덜한 제주도로 떠나는 분들도 많은데 해당 책에는 아예 제주도를 별도의 파트로 분리해 아이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제주도로 이미 행선지를 정한 부모님들도 읽어보면 유익할 것이다.




아이를 키우기 전에는 함께 놀아주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몰랐다. 여행도 나의 스케쥴과 비용만 고려하면 될 일이었는데 지금은 준비를 다 마쳤다고 해도 아이짐이 너무 많거나 컨디션에 따라 짐을 다 싸놓고도 취소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여유있을 때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것, A가 아니면 플랜B를 늘 계획해둬야하는 것 같다. 그렇기에 아이여행만을 중심으로 쓰여진 <아이여행 가이드북>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