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 - 단기간에 토익스피킹을 마스터하는 15개 템플릿 전략
황인기.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토익스피킹 #토스 #토스교재 #독학토익스피킹 #독학토스 #토익스피킹제이크 #제이크토스
몇 달전까지만 하더라도 영어면접이 필요한 때는 있었어도 토플이나 텝스, 아이엘츠 등외에 다른 어학점수가 필요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다 현재 준비중인 취업장에서 영어면접을 토스로 대체하는 곳이 늘어나면서 실제 후기를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주 보게 되었다. 읽다보니 더 늦기전에 토스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그날 바로 열심히 검색해본 결과 제이크 강사님의 추천후기를 많이 보게 되었고, 새해 첫 달에 출간된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를 만날 수 있었다.

교재 첫페이지에는 유명어학원의 대표강사이자 저자인 제이크 강사의 집필목적인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락서'라고 적혀있었다. 15개의 템플릿으로 끝낼 수 있을까 살짝 의심이 들기도 했지만 교재를 보다보니 따라만 하면, 게다가 교재를 구매한 독자들에게만 주는 혜택, 토익스피킹 실전 모이고사 3회분과 모이고사 영상미 저자해설 강의 이용권(90일간 수강가능)을 보고나니 마음이 놓였다. 혹 토익스피킹의 유명세만 알고 시험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기본정보도 안내되어 있는데 요약하자면 일반적인 업무환경 혹은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적절한 표현을 원어민 혹은 영어가 능통한 비원어민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는 시험으로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별 문항별 준비시간이 다르며 파트5,6은 난이도가 다른 파트에 비해 높기 때문에 점수 비중도 높다. 총 22점 중 200점 만점으로 변환하여 점수가 표기되는데 보통 레벨6(130점)취득자는 백분율 기준 상위 41%이므로 이제 막 준비중인 수험생이라면 무난하게 레벨6을 목표로 하게 된다. 중요한 사실, 15개의 템플릿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레벨6까지는 무난하게 획득가능하다고 우선은 이 한권의 책<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을 집중해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의 첨부한 교재사진처럼 토익스피킹의 최근1년간 출제 비율과 시험장에 가져가서 도움받을 수 있는 15개의 템플릿 총정리 페이지가 있다. 교재 본문은 본격적으로 유형별 전략 익히기로 빈출 표현 탑8은 강조하지 않아도 당연히 수차례 반복적으로 읽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빈출표현을 소리내어 반복했다면 이번에는 연습문제를 제공되는 mp3음원을 들어가며 자연스럽게 발음하고 읽을 수 있도록 듣고 말하기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다. 빈출표현 연습하기 또한 mp3음원이 제공되고 추가로 tip을 적어두어 어느 부분에 강사를 주고, 관계사 앞뒤에서 끊어읽어야 할 부분을 표기해주어 막연하게 혼자 읽기보다는 교재에 적힌 팁이 여러모로 유용해보였다. 빈출표현과 더불어 파트별 마무리는 자주 출제되는 중요 어휘를 별도로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이동중에 mp3음원을 듣거나 간단하게 어휘를 정리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초반에 레벨6을 목표로 한다고 했는데 목표 레벨별 학습전략 역시 세심하게 기재되어 있어 만약 레벨7부터 차분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무리하지 말고 교재에 적힌 전략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 책의 또한가지 장점, 제이크쌤의 현장 강의 시크릿 노트 부분이었다. 사실 동강이나 교재로 독학할 때 가장 염려되는 부분이 현장강의에서만 들을 수 있는 팁인데 이부분도 말끔하게 해소시켜주니 여러모로 참 잘만든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토익스피킹을 이제 막 시작하는 입장이다보니 아주 사소한 팁이라도 챙겨주는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로 열공하고 목표레벨에 꼭 도달할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