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매일매일 #OOTD 그림일기
김재인(동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김재인(동글)/21세기북스

지난 봄, 처음으로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를 집필한 저자의 인스타 계정을 방문하게 되었다. 그림체가 워낙 닉만큼이나 동글동글해서 패션과 관련된 정보나 화려한 인플루언서라는 느낌보다는 편안하게 들여다보고 싶은 기분이 들어 이후로 종종 들여다보곤 했다. 놀라운 사실은 그림과는 달리 결코 통통한 체형이 아니라는 것과 통넓은 팬츠나 앞코가 지나치가 둥근 메리제인 슈즈는 그림 뿐 아니라 실제 저자의 착샷을 봐도 내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어 그야말로 '동화책'같았는데 어느 순간 일러스트와 함께 실린 착샷이 의외로 멋스럽고 편안해보여 방문횟수가 점점 잦아졌다. 어느새 저자만의 스타일이 편안하게 다가오는구나 하는 찰나, 책 출간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역시, 좋은 것을 알아보는 눈은 누구나 비슷비슷한것이 아닐까 싶다.


책 제목은 마치 실패한 코디모음을 나열한 것 같지만 서두에 적은 것처럼 결코 그렇지 않다. 가끔 제목에 적은 것 같은 날이 있을 뿐 거의 대부분의 날들에 그녀는 왜 그 옷을 코디하게 되었는지 자주 착용하는 아이템의 이유를 알려준다. 저자의 코디가 맘에 드는 또다른 이유는 스타일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의 코디는 예쁘긴 하지만 솔직하게 어디서 본듯한, 스타일링을 그대로 옮긴듯한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조금만 응용해도 달라지기 때문에 비싼 브랜드 옷들을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이유도 같은 이유일 것이다. 자신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분위기, 그대로 따라한다고는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혼자서 코디하는 것이 엄두조차 나지 않는 이들을 위해 데이트, 여행지에서 등의 상황별 코디팁도 책에 담겨져 있다. 내게 잘 맞는 옷을 찾아가는 과정은 어쩌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과 동시에 타인에게서 느껴지는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깨닫는 과정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 과정을 무사히 통과했기 때문에 보는 이로하여금 저자의 일러스트가 편안함으로 다가오지 않았을까 싶다. 누군가 정해놓은 스타일을 쫓기 위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거나 경제적으로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다. 누군가에게 보여주려고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자처럼 날씨와 상황에 맞게 그리고 그날의 기분의 맞게 코디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귀여우면서도 실속있는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를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꼭 코디팁이 아니더라도 그림 그 자체로도 물론 소장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