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4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셀프트래블 포르투갈 '19-'20 /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주변에 포르투갈을 다녀온 여행자에게 어땠냐고 물어보면 그들은 정확히 무엇이 좋았다고 말하지 않는다. 포르투갈은 그냥 스며드는 것 같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다른 나라들의 어마어마한 유적들과 자연환경들보다 포르투갈이 최고입니다"라고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렇게 알리고 싶다. "매력적입니다. 도시가, 사람들이, 포르투갈에서 보내는 시간 마저 애틋해질 정도로." -프롤로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 할 셀프트래블 여행지는 포르투갈이다. 영화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바로 그, 리스본이 수도인 포르투갈. 워낙 유명한 소설이자 영화이기 때문에 해당 작품을 통해서 리스본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성모발현지인 파티마 성당이 있기 때문에 종교인들에게는 순례지로, 역사와 관련된 유물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을 방문하기 위해서라도 포르투갈 여행을 생각해보았을 것이다. 특히 다른 관광지역에 비해 여행객들이 많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4~6월 그리고 9~10월 사이인 딱 지금이 계획하고 출발하기에 적기이기 때문에 더더욱 포르투갈의 최신정보가 담긴 셀프트래블 포르투갈을 추천하고 싶다. 우선 수도인 리스본을 중심으로 도시중심 1주일 코스, 신혼여행1주일 코스를 비롯 세계문화유산 코스가 있고 2주정도 천천히 주변근교까지 방문해볼 수 있다. 리스본외에도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고픈 포르투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3위'로 뽑힌 '렐루서점'은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배경이 된 곳으로 해리포터 덕후 여행자라면 꼭 들려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이외에도 저자가 뽑아준 포르투갈에서 반드시 기억해둬야 할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는 다음과 같다.







#성모발현지

#파티마

#해리포터서점




앞서 언급한 키워드를 제외하고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음악 '파두'를 접하는 것도 포르투갈을 매력적으로 느끼게 하는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다. 주변에 바다가 있는 만큼 바다로 떠난 사람을 기다리는 애절함이 담겨져 있어 힐링을 위한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딱일것 같다. 라구스의 카약투어도 저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10가지에 포함시켰는데 1주일 안에 충분히 다녀올 수 있으니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저자가 추천한 코스대로 일정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특히 포르투갈 편에서는 각 도시별로 저자가 반드시 해야 할 사항들을 서두에 밝혀두었는데 예를 들자면 리스본에서는 중세미의 미로, 알파마의 골목대장 되어보기 라던가, 고풍스러운 운하도시 아베이루에서는 19금 페인팅의 몰리세이루를 타고 운하를 즐기라는 식으로 해당 지역에 갔을 때 저자가 추천한 것들을 전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의 목적을 가지고 여행을 할 수가 있어 구성적인 면에서는 정말 좋았다.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음식 및 쇼핑품목에 관한 내용도 다른 셀프트래블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다.







#대항해시대

#포르투와인

#파두



포르투갈의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는 앞쪽에 정리해둔 것을 참조로 하고 본문으로 들어가면 각각 자세하게 역사적으로 어떤 의의와 배경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줄 뿐 아니라 안팎의 사진을 잘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전부터 설레임을 가득 담기에 충분하다. 사실 셀프트래블 포르투갈 편을 보기 전까지는 그다지 아는 것도 없고, 무엇보다 소매치기의 위험이 높은 지역이라 걱정만 많았는데 저자가 정리한 Q&A를 보니 트램이 가장 노출되기 쉬운 곳으로 트램을 탈 때 어느 칸에 타면 안전하게 잘 다녀올 수 있는지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었고 포르투갈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다는 사실에 놀랍기만 했다. 프롤로그 속 저자의 말처럼 이곳이 가장 완벽한 여행지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야말로 매력적인 곳이구나라는 생각이 읽는 내내 절로 들었다.








포르투갈에는 성당이 정말 많은데 템플기사단의 도움으로 내부는 물론 외관까지 거의 완벽에 가까우리만큼 지켜지고 있었고, 바티칸까지는 무리지만 그에 못지 않은 성모발현지 파티마성당, 뼈의 성당 등 순례지로서도 정말 혹할만한 성당 및 수도원이 많았다. 리스본에서 버스로 1시간 30분 정도만 가면 도착하는 파티마 성지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초를 밝히고 기도하는 내 모습만 떠올려봐도 정말 완벽한 여행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토록 거룩하고 감동적인 장소뿐 아니라 형형색색 스트라이프가 매력적으로 칠해진 집들을 만날 수 있는 코스타 노바도 SNS용 사진을 가득 담고 싶은 여행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장소일 것이다. 저자역시 코스타 노바에서 꼭 해야 할 일로 줄무늬 집앞에서 사진 찍기를 팁으로 적어놓았다. 줄무늬집들 뒤편에 위치한 코스타 노바 해변은 서퍼들이 즐겨찾는 서핑 포인트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지중해와대서양의만남

#노란트램


다양한 매력과 문화로 가득한 포르투갈을 방문하기 위해 올라! 정도의 포르투갈어 정도는 외워두고 떠나는 것이 어떨까. 저자가 고른 인사 및 자주 쓰는 표현은 물론 책 앞부분에 위치한 포르투갈의 간략한 역사를 공부하는 것도 좋다. 한국과 같은 220v의 전압을 사용하고 국민의 대부분이 카톨릭인 나라 포르투갈. 포루투갈과 우리나라의 닮은 점에 관한 내용도 있는데 이부분은 책을 통해 직접 읽어보길 바란다. 순례자들을 위한 팁을 하나 더 남기자면 10월에는 성지순례 마지막 날 파티마 대성당에서 미사를 드리고 촛불행진을 한다고 하니 여행하기 딱 좋은 10월 여러모로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지금 준비해도 늦지 않는(다만 버스여행의 경우는 좀 더 서둘러야한다)포르투갈, 셀프트래블 포르투갈을 읽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잡아보면 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