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9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셀프트래블 이탈리아 /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모든 나라가 그럴테지만 이탈리아는 유독 한 번만 다녀오기에는 정말 아쉬운 곳 중 하나다. 길지 않은 여행기간 동안 밀라노, 바티칸, 카프리, 나폴리에 베네치아까지 어느 한 곳 분위기가 유사한 곳이 없기 때문이다. 특히 베네치아의 경우 예술을 전공한 이들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송윤경 저자가 말하는 이탈리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10가지만 봐도 알 수 있다. 얼핏 사진만 보더라도 중심이 되는 건축, 분위기, 그리고 색깔까지 다채롭기 그지 없다. 특히 소렌토나 카프리섬가 상징하는 레몬주와 맥주, 나폴리 피자를 먹어봐야 하고, 베스트셀러인 '냉정과 열정사이'의 배경이 된 두오모, 디자인의 도시 밀라노에 셰익스피어의 대표작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집까지! 그렇기에 가기전에 관련된 영화나 문학등을 보고가면 훨씬 풍성한 여행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저자가 추천하는 일정을 필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누군가는 여행이 계획없이 즉흥적으로 떠나야 한다고들하는데 이탈리아 만큼은 반드시 가이드북을 읽고, 구체적으로 일정을 세우고 출발하는 것을 권한다.

 

 

 

 

 

핵심일정중에 포함된 트레비 분수는 여성 여행객들에게는 영화 <로마의 휴일>의 한 장면이자, 아이스크림 콘을 맛보고 싶은 장소다. 저자의 추천일정에는 분수에 동전을 넣은 뒤 소원을 빌고 점심먹기를 추천했는데 엄청난 인파속에서 차분히 자신의 소원이 떠올리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 나도 추천한다.

 

 

 

 

 

 

 

 

 

앞에 적은 것처럼 관련된 소설이나 영화를 보고 출발하면 훨씬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 책을 읽는것이 부담스럽다면, 영화로 이탈리아를 먼저 만나보는 것도 좋다.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글래디 에이터, 로마의 휴일, 천사와 악마 등은 워낙 유명한 작품들이라 이미 보았을 확률이 높지만 기내에서 혹은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보게되면 그 느낌이 또 다르다.

 

 

 

 

 

셀프트래블의 다른 시리즈보다 이탈리아편은 준비하기 과정부터 꽤나 세심하게 되어있다. 이탈리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폼페이 지역처럼 특별히 옷차림이나 행동에 신경써야 할 장소들에 대한 주의사항, 이탈리아 자체가 문화예술의 나라인 만큼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작품성 있는 도시, 건축물들에 대한 안내가 그러하다.

 

 

 

 

 


특히 이탈리아는 지중해성 기후로 사계절이 모두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다. 저자가 특별히 더 추천하는 계절은 봄 4~6월, 그리고 가을인 9~10월로 웨딩시즌과 겹치기 때문에 신혼여행으로 떠나는 이탈리아에 맞는 일정도 소개되어 있다. 결혼준비를 한 두달 전에 하는 경우가 드문것처럼 이탈리아 행 비행기 티켓은 3~4개월 전에, 여행계획은 4~5개월 전에 해두면 좋다. 가을 예식과 이탈리아로 신혼여행을 준비중인 예비부부들은 다른 여행자보다 더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