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의 화학자]를 읽고 정말정말정말로 분자요리를 해보고 싶었어요.

 

제가 할 수 있는 선 내에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자세한 과정은 책에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 블로그보다 책을 보는 게 서로서로 더 좋을 것 같거든요.^_^

 

자,

 

우선 필요한 재로는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알긴산염, 젖산칼슘 모두 인터넷으로 식용가능한 것으로 구매했구요,

 

소량 사용하는 것이라 100g 짜리! 둘이 합쳐 배송료 합쳐 만원도 안됩니다!!!!!!!!!!

사실 이렇게 산 것도 엄청 많이 남았어요 ㅠㅠㅠ

 

 

가짜 계란 후라이만들기

포도주스 다르게 먹기

 

이게 목표였어요.

 

자, 그럼 바로 보여드리죠!!!

 

 

 

 

우유와 요플레를 섞어 만든 계란 후라이!!!!!

여러 번 실패를 거듭한 끝에 풍선같은 흰자가 만들어졌네요. ㅋㅋ

 

자, 다음은요!!

 

 

포도 주스 방울의 표면을 젤화시킨 거에요.

전체가 다 젤리 일 것 같죠?

 

안에는 포도 주스랑 똑같아요.

내용물을 쏙 마시면 겉에 젤리막이 남지요.

 

 

완전완전완전 재미져요!

근데 주의할 것은, 재료를 적당한 비율로 넣어서 해야하는데, 많이 넣으면 쓴 맛이 나요.

만약 저 없이 하시려거든, 주의해주세요!

 

힘들었지만 재밌었어요.

다음엔 좀 더 다양한 분자요리를 시도하려구요.

 

 

 

 

당신과 같이 하면 얼마나 신나는 하루를 보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