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엔 6권밖에 못 읽었다. 야구보느라. 도 변명이 되겠지만 뭔가 요즘의 나는 매사에 심드렁한 것 같다. 영화도 보지 않 책도 열심히 읽지 않고. 대체로 정신이 산란하다. 지금 닥친 문제가 해결되면 좀 나아지려나. 하나의 문제가 해결되면 또 하나가 새로이 나서는 것 같다. 어쩔 수 없지. 앞으로 나아갈 수 밖에.

 

 

 

61. 오토픽션 - 가네하라 히토미

 

<뱀에게 피어싱>. <애시베이비>. 읽긴 읽었는데 이해하지 못했던 소설. (심지어 뱀에게 피어싱은 영화도 봤건만 기억이 하나도 안;;;)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소설은 왠지 읽고 싶어진다. 나와는 너무도 다른 삶을 살아서일까. 그렇지만 아주 공감하는 부분도 있다. 삶에 대한 인식?

 

"인생은 인내다. 내 아기는 그런 인내를 알기전에 죽었으니 행복하다. " (p. 278)

 

 

62. 노인과 바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다락방님도 일전에 말씀하셨듯, 이 책이 이렇게 재미있었던가!!!! +_+

나도 모르게 엉엉. 겨우겨우 돌아온 노인을 돌보며 소년이 그랬듯 엉엉. 울고 말았다.

 

"희망없이 산다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일이다. 심지어 그것은 죄다. " (p. 142)

 

 

63. 섹슈얼 트라우마 - 정국

 

저자가 한국인일까 내내 궁금했었는데 그러고보니 번역자가 따로 없구나! -_-;;;; 미국에서 의사생활을 하고 있고, 책속에 인용된 인물들도 대부분 미국인인데, 한국어로 책을 썼다는 것이 왠지 좀 놀랍다는. ;;; 성적트라우마는 (당연히) 힘든 고난이나, 세상이 무너지는 일도 아니고 그렇게 흔치 않은 일도 아니다. (여자아이의 25%, 남자아이의 10% ㅠ_ㅠ) 성적트라우마에도 '불구하고' 가 아니라 '때문에' 지금의 내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라는 위험한 발언에는 동의하고 싶지 않으나, 성폭행기억이 있는 '모든' 아이가 심리적인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다는 말에는 동의. 겉으로는 괜찮아보여도 네가 괜찮은 게 아니다. 너는 무조건, 반드시 치료받아야 한다. 는 친절이 지나친 강요? 또한 당사자에겐 오히려 트라우마가 될 수도 있다는 것.

 

 

64. 하우스 키핑 - 메릴린 로빈슨

 

정말로, 정말로 독특한 책이다. ;;;;;

알라딘 MD님과 하이드님의 광고에 혹하여 주문한 책인데, 읽으면서, 읽고 난 후에도 뭔가 한참 멍했었다. (반값행사였던가? 아주 싸게 산 것 같은데 죄지은 느낌이다. -_-;;;;)

시종일관 차가운 호수의 물이 출렁이고 차가운 숲의 바람이 스산히 불어대는 이 책은, 그러나 슬프지 않다. 그저 담담히 받아들이고 떠나고, 오직 그리워할 뿐이다.

 

한 번 읽어서 끝날 책이 아니다. 에 강하게 동의.

 

 

65. 야구의 뒷모습 - 고석태

 

언젠가부터 '야구에 관한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야구가 좋다. <책읽기 좋은 날 >의 이다혜작가도 언급하셨듯, 이렇게 말하면 (야구 좀 본다는)남자들은 일단 비웃는다. 니가 언제부터 야구를 알았다고 (감히) 야구가 좋다고 하느냐. 는 의미.

오래지 않았어도, 룰을 잘 몰라도, 좋은 건 좋은 거지!!!! 버럭 -_-++++++++

 

 

 

66. 책읽기 좋은 날 - 이다혜

 

씨네 21 기자였다고.

재미있다. 재미있다. 재미있다. ㅠ_ㅠ;;;;;;;;;;;;;;;;

내가 좋아하는 김혜리 작가가 추천사도 쓰셨다!!!!!! 씨네 21에는 책 많이 읽고 재미있는 글을 잘 쓰는, 훌륭한 기자분들이 많구나!!!!!! +_+;;;;;;;;; 

 

이 책에 인용되어 있는 책들을 다 읽고야 말겠다는 가열찬 계획을 세웠다. 반드시. 불끈!!!!!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2-11-12 1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꺅 문나잇님이다!! >.< 기다렸어요!!

전 [하우스키핑] 읽다가 포기;;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근데 문나잇님도 [뱀에게 피어싱]을 읽으셨단 말입니까? 게다가 그녀의 작품을 좋아하신다구요? 쇼킹해요!! 전 아마도 제가 읽은 가장 쇼킹한 하드코어가 아닐까 생각해요. 뱀 혓바닥 만들기 유튜브로 동영상 찾아보고 괴로워했던 기억이 있어요. 어휴..

[책읽기 좋은날]은 한번 읽어볼까 싶어지네요. 일단 책 소개 보러 가야겠어요.

moonnight 2012-11-12 11:10   좋아요 0 | URL
다락방님 >.<
우왘 정말요? 저는 다락방님도 좋아하시겠다 하우스키핑. 이렇게 생각했었는데 +_+;;; 몽환적인 분위기라 빨리빨리 읽히지는 않지만 후에 다시 한 번 들여다보시면 좋아하시게 될 것 같아요. >.<

ㅋㅋ. 뱀에게 피어싱. 이 좀 하드하죠? (근데 사실 기억은 잘 안 난;;;) 이 작가를 좋아한다. 고는 말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책이 나오면 읽고 싶어지더라고요. ^^ (쇼킹한 책 좋아해요. 홍홍;;)

책읽기 좋은날은 정말 발랄하고 재미있어요. 책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주 공감할 거에요. 다락방님도 분명 애정하실 듯. ^^

야클 2012-11-12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혹시 '야구에 관한 책' 말고 '(미혼)야구선수'엔 관심 없으신가요? 그러니까 무슨 말씀이냐면... -_-;;

moonnight 2012-11-12 11:26   좋아요 0 | URL
야클님! 왜 이러세요. 떨리게. ㅋㅋ
양준혁선수와 (지금은 이사장님 ^^) 술한잔 하고픈 로망이 있었댔지요. 그니깐 둘이서만 말고 여러명이서. 직장의 보쓰께서 성사시켜주겠다고 예전에 말씀하셨던 적 있었는데 그뒤로 아무런 언급이 없으시네요. 술김에 호언장담이셨나. ㅎㅎ

마태우스 2012-11-12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논문쓰고 있는 중인데, 진도가 잘 안나가니까 자꾸 딴짓이 하고 싶네요. 딴짓 할 바엔 보람있게 댓글들 달자 결심했습니다. 근데 님 정말 대단하삼. 61권이라니, 흑흑 전 점점 책과 멀어지고 있어요. 올해 한 30권쯤 되려나, 부끄러운 숫자예요.

moonnight 2012-11-13 14:02   좋아요 0 | URL
왓 마태우스교수님!!!! 반갑습니다. ^^
알라딘에서 60여권은 많이 부끄럽죠. ;;; 마태우스님이야 요즘 학문에 정진하시느라 너무 바쁘시니까 그렇구요. 예전엔 실로 무서운 독서량을 자랑하셨잖아요!!!!
올해는 저도 좀 저조했지만, 마지막까지 열심히, 즐겁게 읽으려구요. ^^
바쁘신 와중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논문 잘 마무리하시길 바래요. 멋지십니다!!!! ^^

프레이야 2012-11-12 2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달밤님 숫자 매겨 즐독하신 거 보니 전 참 정리 안하고 한해를 또 다보냈구나 싶어요. ㅎㅎ 책읽기좋은날,은 서평도서로 받아두곤 아직이고ㅠ 어여 읽어야겠어요. 달밤님 굿밤요! ^^

moonnight 2012-11-13 14:04   좋아요 0 | URL
다정하신 프레이야님 ^^
독서일기는 쓰기 시작하니까 재미도 있고 또 예전에 뭐 읽었더라 하며 들춰보는 즐거움이 있더라구요. 책읽기 좋은날. 은 정말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프레이야님도 좋아하시리라 기대해봅니다. 점심식사하셨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

라로 2012-11-13 0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와 겹치는 책은 단 한 권!!! 하우스키핑!!!
제가 그 책 한글로 읽고 너무 좋아서 영문으로 사려고 했는데 달밤님이
작년 생일 선물로 영문판 보내주셨잖아요!!!!!!>.<
얼마나 특별한 선물이었는지!!! 우리가 같은 책을 좋아해서 기뻐요!!!^^
그나저나 무슨일이에요?????닥친 문제가 달밤님이 바라는 방향으로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moonnight 2012-11-13 14:09   좋아요 0 | URL
아앜!!! 그 책이었어!!!! 하우스키핑 ㅠ_ㅠ
나비님이 너무 좋다 하셨는데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했었던 기억이 이제야 나네요. 이놈의 기억력. -_-;;;
저도 너무 기뻐요. 나비님과 공감했었다니. 감동 ㅠ_ㅠ
정말, 너무 독특하고 쓸쓸하고 막 가슴이 먹먹하고. 알라딘 MD님께서 이 책을 어떻게 읽어야할지 모르겠다. 라고 말씀하셨던 거 같은데, 저도 그렇더라구요. 뭐라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이 있었어요. ㅠ_ㅠ

제 일은.. 괜히 제가 걱정끼쳐드렸나봐요.;; 잘 해결되고 있으니 염려마세요.
나비점장님은 오늘도 바쁘시겠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

2012-11-13 21: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11-15 18: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11-17 13: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11-23 17:0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