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관념논자인가? 삶 전체는 어둠에 싸인 하나의 관념인가? 신들의 웅성거림과 알려지지 않은 유일한 하나의 길로만 이루어진?
95p



질문하는 것은 옳은 일이다. 질문하는 자는 살아남는다. 생명을 움켜쥔다. 답이 없을 때, 당황할 때, 할말이 떠오르지 않을 때, 막막할 때, 사랑할 때, 공감을 바랄 때, 생각할 때, 살아있을 때 곧 불안할 때... 질문한다. 나는 질문하는 자인가?

나는 매일 질문하는 자.ㅡ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4-01 21: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모르면서 아는 척하는 순간, 질문할 기회를 놓치고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