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안 산지 오래 되었다. ...나 지금 한강의  <흰> 읽고 있는데, 이 정도면 오래 되지 않은 것인가. 뜨끔하지만, 여튼, 나는 참고 있다고. 매일 매일 다른 이유를 들어서 참고 있는데, 사실, 읽을 책들이 많기도 하다. 오늘은 읽고 싶은 책들을 늘어 놓아 봄으로써 책을 사는 것을 참아 보겠다.

 

나 진짜 무슨 유한마담처럼 놀고 먹고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오늘부터 백화점 문화센터도 일주일에 한 번씩 다닌다. 한심 MAX

청아아카데미에서 하는 대만 수업도 매주 듣고 있다. 중국학(?) 교수님들이 와서 6주동안 매주 대만 강의. 친구와 함께 듣는데, 강의보다 젯밥이라고, 신촌에서 매 주 목요일 맛있는 걸 먹고 마시고 있.. 그러고보니, 엊그제 애인과 처음으로 신촌에 갔는데, 여성영화제 보러. 신촌기차역 부근은 정말 십몇년만에 가보는 거였다.

 

오늘부터 가는 강의는 마침 터미널이고 (집만큼 익숙한 터미널) 장석주 선생님, 요즘 박연준 시인 때문에 더 좋아진 장석주 선생님의 강의라 트윗에서 보고 바로 신청했다.

 

장석주님께서 추천한 6월에 읽을만한 책들

 

 

 

 

 

 

 

 

 

 

 

 

 

 

 

 

 

 

 

 

 

 

 

 

 

 

 

 

 

 

 

권여선의 <안녕 주정뱅이>까지가 6월에 읽을만한 책! 하고 추천하셨던거고,

<춤춰라 우리의 밤을..>과 <세계를 향한 의지>는 이전에 따로 따로 추천하셨던 책들,

그리고 이번에 현암사에서 나온 장석주님의 신간 <행복은 누추하고 불행은 찬란하다> 도 같이 널어 놓아 본다.

 

 

 

 

 

 

 

 

 

 

 

 

 

 

정유정 작가의 책은 한 권도 안 읽었다. 28에 개가 잔인하게 죽는 장면 나온다고 해서 안 읽었고, <7년의 밤>은 책 안 읽는 동생이 강추할 정도로 재미있을 것 같은 책인데, 이번에 사봤다. 인터뷰에서 회사생활 15년 했는데, 자고 싶을 때 잘 수 있어서 지금이 좋다. 고 한 거 보고 그렇지. 그럼. 하면서 더 읽어볼까 싶어 일단 널어놓고, 요즘 한 강 작가의 책을 읽으며 한국소설 발동 걸리고 있어서 김금희의 <너무 한낮의 연애> 그리고 산 지는 좀 되었지만, 힘들 것 같아 못 읽고 있는 <오늘처럼 고요히>도 꺼내 놓는다. 박솔뫼 <머리부터 천천히>도 한참 전 서점에서 찜해둔 책. 얼마전 표지 그림 작가 그림 보는데, 참 좋더라. 좋은 그림으로 이런 표지 만드는 거 좀 대단해.

 

 

 

 

 

 

 

 

 

 

 

 

 

 

사사키 조의 <경관의 조건>도 새로 나왔는데, 이참에 사사키 조 책들 다 싸그리 복습해보고 싶기도 하고. 단편집들은 겨울 느낌 나서 여름 느낌 나는 지금 읽기도 좋겠네.

 

 

 

 

 

 

 

 

 

 

 

 

 

 

 

 

 

 

책을 읽는 것은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습관과 마음의 여유 혹은 절실함의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시는 책보다 더 많은 여유와 습관과 절실함이 필요한 것 같다. 시가 책이 아닌 것은 아니지만.

 

가보고 싶은 시집서점. 시인이 하는 서점. '위트 앤 시니컬' 6월 7일 오픈이라 6월 6일 그 앞에 있었는데도 못 가보았다.

몇 권 담아두었던 시집들과 시집은 아니지만, 시인의 여행기 <디어 슬로베니아>도 읽고 싶은 책들에 널어 놓고.

아, '위트 앤 시니컬'에서 시집을 살지는 모르겠지만, 140자 노트는 꼭 살 것이다. 140자 노트를 사고 싶어서 가는 것은 아니야! 그러고보니, 내일 목요일 신촌 가는 날이네. 시를 좋아하는 동무와 그 곳에서 만나자고 해보아야겠다.

 

책책들도 많이 담았다. 이전과는 다르게 나오는 모든 책책들이 다 궁금하고, 읽어야할 것 같은 건 아니지만, 여기서 보고, 저기서 보고 하나 둘 담다 보면 비슷한가.

 

 

 

 

 

 

 

 

 

 

 

 

 

 

 

읽고 싶은 내 장르 소설들은 꽤 많이 밀렸지만, 괜찮아. 일단 집에 있는 책들 좀 읽자고.

 

 

 

 

 

 

 

 

 

 

 

 

 

 

 

그리고, 예쁜 책, 예쁠 책, 아가씨, 가까이

요즘 미술팀 막내인 박찬욱 감독의 딸 이야기가 나와서 새삼 '박찬욱의 몽타주'가 회자되어 다시 보고 싶은 '몽타주'

 

 


댓글(5)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거서 2016-06-08 0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고 싶은 책을 늘어놓음으로써 책을 사는 일체를 참아낼 수 있다면 얼마든지 해봄직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응원합니다! ^^

hnine 2016-06-08 08: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터미널에 강의할만한 장소도 있었나요? 저에게도 집만큼은 아니지만 꽤 익숙한 곳인데 모르고 있었네요.

무해한모리군 2016-06-08 1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경관의조건을 읽고 있고, 안녕,주정뱅이를 사두었습니다... (저를 부르고 있어서 ㅎㅎㅎㅎ) 여성영화제 올해는 가지 못했네요. 매해 단편선만은 꼭 보려고 하는데 아쉽습니다.

2016-06-08 11: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6-08 12:3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