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 실종. 


펭귄머그 핑크의색은 저거보다 연하다. 뒷배경이 검정이라 어둡게 해서 더 진하게 나왔는데, 

그게 문제가 아니라,


한 때 컵팔이해  본 내 감각..까지 들먹이지 않아도, 디자인이 왜 저기 있는지 이해 못하겠다. 


무슨 얘기냐면, 

이렇게 있어야, 마시면서 내가 보든, 맞은편이 보든 그러는데,

컵을 마시다가 내려 놓아도  책이나 노트북에 가려지는 이상한 그림. 


오리지널 펭귄북스 굿즈를 찾아보니, 두 종류가 있다. 왜 다른지는 영국놈들이 워낙 친절하게 설명을 해놓아서 모르겠다.

여튼, 무슨 이유가 있나 찾아보다 발견한건데, 에스프레소잔은 원래 소서랑 같이 옴. 

파는게 아니라 이벤트니 뭐 그거라도 감지덕지 해야지 싶은데, 원래는 있는건데 안 오니깐 뭔가 빠진 느낌. 

월든 할껄. 


같은 날.. 아니고, 다음 다음날 받은 머그. 며칠 전에 어느분께 얘기 듣고 급 욕심 났는데, 텔레파시가 통했단 말인가. 심지어 그분과 비밀글로 주고 받았는데. 예쁨. 





다시,펭귄북스 컵으로 돌아가서, 



펭귄 에스프레소

컵모양하며 소서의 저 펭귄...헉;; 핸들을 직각이 아니라 바닥에 달아도 이 소서면 욕심남. 





컵디자인이 안 보이고, 컵디자인 없는 줄무늬는 그냥 안예쁨. 






이 사진 찍고 싶어서 핸들을 디자인 맞은편에 단게 아닌가 ...의심감. 



각도를 아주 잘 틀면 손잡이도 보이고, 디자인도 살짝 보임. 


사실,핑크가 딱 맘에 드는 컬러가 아니어서 녹색까지 살까 싶긴한데, 플러스,펭귄전집에 살 책이 없어서 놀람. 

초창기때 레파토리가 좋았는데, 그건 이미 다 샀고. 그 이후에 왜 이거밖에 못나왔지??

 

굿즈 이벤트 하느라 책 낼 시간은 없었나보다.


한정판이라고 나온 이 책 사신분들, 이거 클로스 장정 맞나요? 그러니깐, 천싸바리 인가요? 
















왜 한정판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한정적으로 팔려서 한정판인가?


간 크게 코랄리 디자인 그대로 베껴서 내면서 책도 인테리어(출판사가 광고카피로 쓸 소리냐?), 어쩌구 저쩌구했던 모출판사도 생각나네. 펭귄본사에서 소송 들어간다는 이야기까지 들었는데. 


펭귄에서 이번에 "한정판"이라고 나온 '이성과 감성' 지금 찾아보니 오리지널하고 또 다르네? 


http://blog.aladin.co.kr/misshide/3193772



위에 모출판사라고 한거 사실 출판사 이름 생각 안 나서 적은건데, 어머, 벌써 깠네? 

거기 코랄리 빅포드 스미스 인터뷰해놓은거 링크 해 두었는데, 컬러패턴과 문양이 어떻게 고민되고, 결정되는지 나와 있다. 

그렇다면, 펭귄클래식코리아는 왜 '이성과 감성' 디자인에 '마담 보봐리' 컬러를 얹었는지도 의문.




다시 보니 마담보봐리 색깔하고도 좀 다르네.





비교해두니 뭔가 미안하네. 


컵을 받기 위해 지른 책은 다음과 같다.





하나  더 불평. 

책이 박스에서 안 빠져서 십분 넘게 쌍욕시전. 다시 넣을 엄두안 나서 해설집은 빼고 빵꾸난채로 넣어둠. 


디자인스폰지 인터뷰도 다시 보니 재밌다. 

http://www.designsponge.com/2009/10/interview-coralie-bickford-smith-penguin-classics.html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붉은돼지 2015-02-08 07: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며칠전에 이성과 감성 구입했는데요.. 택배박스 뜯어보고는 깜놀 ˝어머머... 이게 뭐야?˝ 욕 나올 뻔. 어째 가격이 싸더라니...

하이드 2015-02-08 12:58   좋아요 0 | URL
그렇군요. 가격을 보면 알겠군요.
클로스장정은 아니지만, 현암의 소세키 전집의 만듦새가 펭귄 클로스장정에 필적한다고 생각합니다.

펭귄클래식코리아는 하아.... 처음 들어왔을때부터 맘에 들었던 기억이 없네요.

아무개 2015-02-08 09: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책 안빠져서
쌍욕날린분들 많으시더라구요

하이드 2015-02-08 12:59   좋아요 0 | URL
이거 좀 심해서 ㅡㅜ 책을 상하게 할 수도 없고, 결국 작업실 찾아와 있던 건장한 남성분께서 힘으로 빼주셨습니다 . 와 .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