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에어 1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09
샬럿 브론테 지음, 유종호 옮김 / 민음사 / 200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다 읽은 것은 아니지만 컴퓨터 킨 김에 ..남기는~

제인에어에 대해 발췌된 구절이나, 대략의 내용만 알았지, 실제로 읽어본 것은 처음이었다.

160p 그러나 대답은 여전히 굴복하지 않는 것이었다. “내가 나를 걱정한다.

쓸쓸하고 고독하고 아무도 의지할 사람이 없으면 없을수록 나는 나 자신을

존경한다.“

위구절이 내가 알고 있는 제인에어의 전부 였다. 책을 거의 다 읽은 지금

역시 이것이 제인에어를 지배하는 전부라는 것을 알았다.

제인의 입을 빌려 전개되는 이야기인 만큼 일단 집중도는 끝내주고 어찌나 사람 애간장을

다 태우는지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견딜수가 없다

(로체스터와의  결혼을 앞둔 부분에서 제인의 이상한 예감이 만들 반전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슬쩍뒤를 보니 , 이런~세인트 존이라는 미남자 등장 !!)

1권을 읽는 내내 자연스럽게 캔디와 비교가 되었다. 둘다 고아, 부유한 집에 맡겨져 크는 유년시절등

을 보고 그렇게 되었던것같다. 하지만 캔디가 만화주인공역에 충실했다면 제인은 인간 이었다.

캔디가 어린시절 주근깨 투성이 귀여운 얼굴에 말썽쟁이 , 누구도 거부할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 였다면

(캔디를 만나게된 이성은 거의 캔디를 사랑하거나 좋아했다. 밉살맞은 닐조차!!)

제인은 창백한 얼굴에 수줍음 많고 때론 괴팍하고 소수의 동성친구들과의 우정만을 즐긴다.

(얼마나 인간적인가!!)

그래서 더욱 그녀의 가련한 운명에 마음아파하게 되었다.

제인이 기뻐하면 나도 기뻤고 슬퍼하면 나도 슬펐다.

1권의 말미에 드디어 로체스터 등장!! 여기서부터가 소설 제인에어의 진수이다.

둘사이의 밀고당기는 로맨스라니, 모든 로맨스 소설의 바이블이라고 할만하다.

그뒤로 2권부터 반전, 반전, 또 반전의 반전 연속이다. 이러니 손에서 놓을수가 있나..

한여자로서의 제인에어의 인생 그리고 역경을 뚫고 살아가는 한사람으로서의 제인에어의 인생이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