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쿠다 히데오 지음, 임희선 옮김 / 북스토리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쿠다 히데오가 쓴 공중그네를 읽으면서 독특하고 쿨한 느낌을 받았다. 그후 그의 책을 그리 많이 읽은건 아니지만 이번에 Girl을 읽으면서 역시 오쿠다 히데오라고 느꼈다. 그의 글은 뭐랄까 그리 강한 인상은 남기는것은 아닌데 그만의 쿨하게 느껴지는 글들이 각인 되어 가끔 생각이 난다.
'라라피포'는 아직 읽는 중이지만 쓴 책들을 읽으면 그상황에 빠지게 된다. 이번에 Girl 이야기를 쓴건데 어쩜 여자의 심리를 잘 파악했는지 놀라스럽다. 아직 내가 나이를 많이 먹은건 아니지만 나보다 어린애들을 보면 괜히 부럽고 좋아보인다. 나이는 한살씩 먹어도 내 맘은 21살 같은 맘이다. 그건 다들 마찬가지일것이다. 아직 10대처럼 수줍고 두근대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30대가 20대를 부러워하듯 20대도 10대가 부럽다.

나이를 먹고 일하러 직장에 가면 꼭 맘이 안맞거나 앙숙 관계를 가지고 되는 사람이 있다. 사람이야 같은 맘일수야 없지만 꼭 열받게 만든다. 이성이든 동성이든 남자는 여자라 우습게 볼수도 있고 여자는 텃새 부려서 그렇고 그런상황들은 자기가 원치 않아도 찾아온다.
세이코는 젋은 나이에 과장이 되었지만 남성우월주의 이마이가 태클을 건다고 할수 있다. 주도적으로 혼자  일처리하고 여자과장이라고 막 하는건 참을수가 없다. 애로 사항도 이것뿐만 아니다.결혼 했지만 이혼한 다카코는 아들과 산다. 어느 정도 커서 다시 일을 시작했지만 아이 엄마라는 이유로 사람들이 조심히하고 일부러 무리하게 않을정도로 눈치를 본다. 일본에서는 아이엄마라는 사실이 파워가 대단한것 같다. 30대이면서 솔로이면 아이엄마에게 못당하고 열등감을 느끼나 아직 내 주위엔 그런 경우를 본적이 없어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줌마 파워는 세다는것은 확실하다. 여자는 약하고 어머니는 강하다. 라는 말이 있듯이.
여자 누군들 이쁘게 안꾸미고 싶을까. 아이보면서 일을 한다는것은 전쟁이다. 그렇다고 남편이 있다고 한들 결국 여자에게 집안일은 거의 되돌아 온다.  내눈에 참 대단하게 느껴진다.

오미츠는 솔직하다. 30대지만 항상 20대를 유지한다. 옷도 유행하는 옷으로 화장도 이쁘게. 20대와 세대차이를 느낄수가 없다. 항상 Girl을 유지 하는것도 쉬운건 아니다. 나이 많은데 주책이라고 생각될수도 있겠다. 내가 봤을땐 아주 멋있다. 더 나이 많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옷도 멋들어지게 입고 운동을 한다던지 공부를 한다던지 젊은사람들과 같이 호흡을 느끼시니 얼마나 멋있는가! 나이 들어서도그렇게 용기 있게 살고 싶다.

Girl이라 해서 소녀들이야기만은 아니다. 나이는 먹어도 Girl의 마음을 드러내는 30대 이야기를 잘 그려냈다. 여자라면  한번쯤 수줍고 속마음을 부끄럽게 잘 드러내지 못했던 순수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  다만 그상황 맞게 생활을 하다보니 그런 모습들이 안보이는것 뿐이지 마음 한쪽엔 소녀의 대한 욕망과 순수한 맘을 간직하는 멋진 Girl이 되자!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11-05 19: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실비 2006-11-05 2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9:59님 접수했어요^^

2006-11-09 08: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실비 2006-11-09 1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08:16님 오미츠보다 더 멋지셔요! 어찌 비교가 안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