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북 - 서은영과 장윤주의 스타일리시한 이야기
서은영.장윤주 지음 / 시공사 / 200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모델 장윤주에 대해 관심이 많다. 처음에는 눈에 잘 안들어오고 관심이 없었는데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다. 모델이란 직업을 즐겁게 임하는 사람. 그녀의 홈피도 가서 몰래 훔쳐보곤 했다. 꾸밈 없이 보여지는 모습 솔직하고 감성 어린글들. 책에 그대로 베어 있다. 나도 여자이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많이 본다. 책에 나와있는 사진들을 보면서 감탄이 나왔다.  사진 마다 그녀를 조금씩 알아가는 기쁨.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은걸 보면 무지 부럽기까지 하다. 진주 하나만 있어도 분위기가 얼마나 달라지는지... 기본 아이템을 소개하면서 일상생활을 함께 보여준다. 그녀에 대해 안보이던 모습까지도 볼수있어 좋다.

스타일은 자기 개성을 나타나는 건데 내가 다른사람 스타일이 멋있다고 따라 입으면 내가 옷을 입는 게 아니라 옷이 나를 입는 기분이다. 난 아직 패션이라면 자신이 없고 갈피를 못잡겠다. 유행하는 트랜드라든지 옷을 매치시켜 믹스한다던지. 스타일이 좋은사람들 보면 부럽다.
장윤주. 그녀는 말한다. 유행을 따라한다고 스타일이 아니고 자기 개성이 잘 살아나게 입으면 그게 스타일이라고. 만약 자기것으로 만들고 싶다면 수십번 입어보고 익숙해지라고. 아무리 멋있는 옷을 입어도 자기자신이 당당하고 만족해야지 맘에 안들고 자기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옷이 안살고 어색하게 보인다.

이제 스타일리스트 서은영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장윤주 보다 더 짧게 알았기 때문에 그녀 역시 궁금하다. TV에서 장윤주 모델이 나올때마다 가끔씩 비쳐지는 스타일리스트 서은영. 이미 여러사람들은 그녀를 잘 알고 유명할지 모르겠지만 TV에서 잠깐씩 비쳐지는 모습을 보면서 어떤사람인지 궁금했다. 내가 알고 있는 거라곤 모델 장윤주가 나와서 설명하거나 옷을 입을때 서은영이 나와서 옷을 입혀주 는 모습만 봤을뿐이다.

그 짧은순간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약간 차갑게 느낄정도로 느껴지는 모습. 옷에 대해 자부하고 계속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이 보였다. 서은영 그녀가 책에서 말하는 것은 패션에 대해 전반적인 상식들. 자기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분들에 대해 설명을 한다. 그리고 옷 연출, 보관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를 알려준다. 내가 패션에 무지한지라 메이커라든지 알아주는 사람들이라 해도 이름을 봐도 잘 모른다. 내가 잘 모르는것도 있지만 알아두면 나쁘진 않을거 같다.

책을 읽으면서 이 두사람에 대해 더 알수 있었던 점은 좋았다. 패션에 대해 조금 맛보기로 알아서 좋았다고 할까..  모델이라던지 패션업계에서 일을 할려면 감성도 풍부하고 여러가지 보고 느낄수 있어야할 것 같다. 그래서 여행도 자주 하고 평소에 느껴지보지 못한는 것들을 가슴속에서 깊이 느끼고 표현할줄 아는 사람이 된것 같다. 나같은 평범하고 회사다니고 항상 똑같은 일상에 다니는 사람으로써 그런점은 조금 부럽기도 하다. 이 두사람 지금 그자리까지 가기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했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 책도 내고  자기 분야에 최고나 다름없다.

최종 느낌은  스타일리스트 서은영은 이론이야기를 한느낌이고 모델 장윤주는 실기수업을 한 느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