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1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작년에 읽은 책인데도 불구하고 가끔씩 책을 읽고 있다. 내 마음을 다잡기도 하기 위함이고, 올해 목표 세우는데 도움을 준 책이다. 주인공 홍대리는 우리 직장인의 대표로 나온 인물이다. 일만 터지고, 제대로 되는 일은 없고 안좋은일들만 겹치고 먼가 찌들어가는듯한 내모습을 비추고 있는 듯 했다.

 

책을 많이 읽으라고 하지만 무턱대고 읽기만한다고 되는건 아닌것 같다. 그래도 먼가 계기가 있어야 좀 읽지 않을까? 평소에 팩을 많이 읽지 못했지만 가까이 두고 책을 좋아한다. 사다놓고 읽지도 않은책들은 좀 있지만 다 읽은거니까. 책은 매년에 사지만  읽는속도가 빠르지 못하다.

집에 들어가면 피곤하고 먼가 즐겁고 웃을수 있는걸 찾다보니 TV를 많이 보게 되고. 이러다보면 하는거 없이 늦은시간까지 잠도 못 이루게 되고.

 

먼가 변화가 필요할때다. 바꾸고 싶다면 인생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첫번째 가볍게 입문할수있는 책을 읽어라. 감동이든 재미이든 흥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 책을 많이 읽는다고 좋은게 아니라 자기가 소화할수 있는 책을 읽는게 중요하다. 그 다음에 33권, 100권 읽기. 방법을 제시하고 있지만 정말 정해진시간에 다 읽을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지만 습관이 되면 가능할것 같다.

 

내용중에 TV와 인터넷을 하루에 몇시간씩 하면 인생이 달라질까라는 내용이 나온다. 차라리 책을 보는게 나의 미래를 위해서 더 나을것이다. 가볍게 읽기시작해 자기분야 전문서적까지. 책을 읽으수 있는 범위 크다.

 

실천할수있는 독서법과 슬럼프극복하는법 등 나와있어서 좀더 다가가기 쉽다. 멘토가 있으면 좀 더 빠른진도를 나갈수 있을것이다. 주위를 잘 살펴봐야겠다.

 

나는 서서히 해보려고한다. 조급하지 않고 지금 내 처해진상황에서 느리지만 조금씩 늘려나가는.작년보다 올해 더 나아지고 올해보다 내년에 더 나은 모습이 되기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