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시작한 독보적 활동은 1월에 이어서 2월에도 무난하게 목표를 달성하였다. 한 달 동안 166,560보를 걸었고 일평균 5,948보를 걸었다. 북플은 나의 2월 독보적 랭킹이 216위라고 알려주는데, 읽고 걷는 일상의 활동에서 굳이 랭킹에 의미를 두고 싶지는 않다.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좀 더 전문적인 책들을 읽을 계획이었는데, 특강 요청이 들어와서 강의를 준비하고 진행하다보니 별로 여유를 가지지 못했다. 이제 방학 기간도 끝나고, 당장 3월부터는 학기 중 정규 강의가 시작되어 더 바빠질텐데 어쩌나. 몇 가지 일들을 동시에 처리할 뿐만 아니라 예정에 없던 일들이 발생해도 흔들리지 않고 해결하는 것이 이상적인 어른의 모습일텐데, 기존의 일들을 마치기 전에 새로운 일들이 발생하고 끼어들 때마다 마음의 여유를 잃는 것을 보면, 나는 아직 진짜 어른이 되기에는 먼 것 같다. 


  아무튼 2월에는 틈틈이 쉬는 시간에 짧은 호흡으로 읽을 수 있는 책들을 주로 읽었다. 이 중에서 마니에르 드 부아르가 특히 매력적이고 좋았다. 현재 텀블벅에서 이번 봄호 발간과 함께 펀딩이 진행되고 있는데, 펀딩에 참여하면 원래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1년 정기구독을 할 수도 있다. 지적인 사유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매거진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2-05-18 16: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마니에르 드 부아르> 한 권 진작에 사둔게 있는데 아직 펼쳐보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지적인 사유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매거진이라 하시니, 당장 어디있나 찾아서 읽어봐야겠어요. 제가 과연 지적인 사유를 할 수 있는지 아닌지 테스트 도 해볼겸...

저 오늘 라파엘 님 서재에서 살고 있는데, 저 왜 라파엘님 진작에 몰랐는지 좀 억울하고 바보같네요. ㅠㅠ

잠자냥 2022-05-18 17:01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 지적인 사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미쳐 ㅋㅋㅋㅋ

다락방 2022-05-18 18:00   좋아요 2 | URL
왜요 왜!! 왜웃어!! 지적인 사유 나랑 어울리는데 왜!!!

라파엘 2022-05-18 18:03   좋아요 0 | URL
아마도 <마니에르 드 부아르> 문학편을 가지고 계실 듯 한데, 자투리 시간에 조금씩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글들이 많아요. 제가 서재에 글을 자주 쓰지도 못하는데, 그래도 좋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이라도 다락방님과 알고 지내게 되어서 기쁘고 영광입니다!! 진심으로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