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네 옥수수밭 손님들 산하작은아이들 24
김정희 지음, 이상권 그림 / 산하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있는 모든 것과 공존하는 법을 알려주는 예쁜 다섯 이야기.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을사랑하는현맘 2011-08-20 15: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떠돌아다니는 유기견이나 먹이를 찾아 어슬렁 대는 산 짐승들, 강물에 사는 수많은 물고기 떼들...
관심이 없을 때는 하나의 사물일 뿐이지만 나와 생활을 나누고 이야기를 하게 되면
살아 숨쉬는 나의 친구가 되고 공존해야 할 이웃이 된다.
어른들에게는 귀찮은 존재일지도 모르지만 아이들의 눈으로 보면
그들은 나와 같이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존재들이다.
흔한 양배추도 아이들 손에서 자라게 되면 하나의 이야기가 되고,
어른들은 잡아 먹으려고 잡는 강의 물고기들도 아이들의 손에선 시가 된다.

아이리시스 2011-08-20 15:55   좋아요 0 | URL
현맘님, 제가 지금 58000원이나 하는 영어 모의고사집을 살까말까 살까말까, 음, 적립금이 좀 있긴한데, 그래도 100회나 든 걸 다 풀긴 할까. 괜히 욕심내는 건 아닐까. 만약 샀다가 반도 못 풀고 시험일이 다가오면 후회되지 않을까. 아니야, 내일부터 일찍 일어나 아침 먹기 전까진 꼭 모의고사를 한 회씩 꼬박꼬박 풀어서 영어시험에 대비해야 해. 아니야, 그래서 니가 지금은 문제집이 없니? 그거 다시 풀어. 하하하하. 이로인해 날아가는 초코바며, 책이 몇 권인지 막 헤아려지고.ㅠㅠ

예쁜 말이에요, 아이들에게 정말 이런 마음을 심어주는 게 필요해요. 그러면 자기 말고도 다른 생물이나 생명이 소중하다는 걸 자연스럽게 몸으로 체득하게 돼서 크면서도 자연히 배려심을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좀 크면 꼭 강아지 한 마리 기르고 싶다고 생각했거든요. 양동이를 잃어버리기 전까진. 그런데 지금은 아무 생각도 못 하겠어요.ㅠㅠ

책을사랑하는현맘 2011-08-20 16:58   좋아요 0 | URL
무슨 문제집이길래 58000원이나 해요? 와우....
고민 되시겠어요. 과연 지금 질르셨을까 궁금하네요. 저도 예전에 영어 공부할 땐 항상 뭔가 문제집을 한 권씩 사곤 했지요. 음. 전 게을러서 결국 깨끗한 그대로 중고책으로 팔았던 기억이 두 번이나 있어요. 이런 이야기가 아이리시스님께 결코 도움은 안되겠죠? ㅎㅎㅎ
열심히 공부하시는 이웃분들이 있어야 도움이 될텐데...^^;;

저 양동이 생각하면 괜히 마음이 아파요. 전 그래서 개를 키우기가 싫더랬어요. 저희 아버지가 무척 좋아하셔서 엄청나게 키웠었는데 죽거나 집을 나가거나 누가 잡아가거나...예상치 못한 이별이 너무 견디기 힘들었거든요. 한 번은 고양이를 너무 예뻐해서 키웠었는데 교통사고로 죽었어요. 정 드는건 무서워요. 물론 개네들이 주는 기쁨도 있겠지만...

마녀고양이 2011-08-22 13:44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ㅎ, 아이리시스님도 욕심이 넘 많은걸요, 100회~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