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뭇거리지 말고 시작해 - 나를 움직인 한마디
공선옥.곽재구.박재동.박완서.안도현.한비야 외 지음 / 샘터사 / 200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맞이하면 늘 많은 결심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 결심을 잊지 않기 위해 가계부 앞장에 결심을 적어놓기도 하고, 다이어리에 날마다의 반성을 적으며 노력하기도 한다.

그러나, 작심삼일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결심이 계절을 넘겨서까지 지속되기는 힘든 때가 많다. 새 학기가 되면 반짝 잊었던 결심들을 되살려 심기일전해 보기도 하지만, 중간고사 때 쯤 되면 다시금 흐트러진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하기 마련이다.

이 책은 이처럼, 결심이 흐려질 때, 뭔가 시작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할 지 갈피가 잡히지 않을 때 조용하게 읽어보면 좋을 만한 책이다. '나를 움직인 한 마디'라는 부제에도 나와있듯 명사들이 자신에게 힘이 되었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런 이야기들이 나 자신에게도 큰 힘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필자에 따라 좀더 가슴깊이 의미가 다가오는 글이 있고, 시간에 쫒겨 성의없이 적은 티가 나는 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용기없이, 끈기없이 망설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롭게 뭔가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을 듯 하다.

학생들과 함께 읽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내용이어서, 우리 반 학급문고에도 꽂아두기로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