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앉아 하루키를

 

 

 

 

 

변기에 앉아 하루키를 읽었다 1993년부터

자취방을 뒹굴며 스스로를 위로했다

하루키한테서는 애액과 발기가 넘쳐났다

 

비디오 방에 틀어박혀 김밥을 먹었다

은박지를 벗기며 아비정전을 보았다 

발 없는 새 맘보춤을 따라했다 1996년까지

중경삼림을 동사서독을 타락천사를

홍콩영화는 사자성어를 좋아한다 

 

이성복을 기형도를 읽었다 1997년 이후에도

모두 병들었는데 아무도 아프지 않았다

질투는 나의 힘 다시, 정든 유곽에서

화양연화를 보았다 이제는 2020년대

사랑을 잃고 나는 쓰네

 

 

*

 

 

모두 병들었는데 아무도 아프지 않았다(이성복, <그날>)

질투는 나의 힘 / 사랑을 잃고 나는 쓰네(<빈집>) 기형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