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로마케팅에서 `더 좋은`이란 더 일관성 있고 더 흥미롭고 더 유용한 정보를 주고 더 재미있고 더 기억할 만 하고 더 동기를 부여한다는 의미이다.
2. 더 좋은 마케팅을 위해 움직임으로 주의를 끌고, 새로움으로 자극을 주고, 실수를 통해 인식을 자극하고, 얼굴을 통해 감정적 개입을 유도하고, 결과적으로 명료한 로고나 심볼 또는 카피를 기억하게 하고, 구체적인 동사를 통해 행동으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
3. TV광고는 대화면의 특성상 감정적 개입이 요구되는 브랜드 이미지 광고에 더 적합하다. 모바일 광고는 주의력이 요구되는 정보 전달에 더 적합하다.
4. 걘 아는 건 많은데 좀 무신경해-좌뇌형 인간. 걘 눈치는 있는데 머리는 좀 모자른 거같아-우뇌형 인간.
5. 오른손잡이가 많은 것은 생존과 필수적인 정보에 더 많이 관여하는 좌뇌의 영향이다. 시계방향이 더 선호되는 것 역시 오른손잡이와 관련이 있는 걸 수도. 오른손목의 회전은 시계방향이 더 편하다.
6. 환상통은 신체의 일부는 이미 사라졌으나 이를 관장하던 뉴런이 여전히 남아 있어 생긴다. 슬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