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 신은 고양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9
샤를 페로 글, 프레드 마르셀리노 그림,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199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방앗간의 막내 아들은 가난하고 재산이 장화와 자루를 가지고 있는 고양이밖에 없었다. 하지만 고양이의 재치와 꾀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주와 결혼하였고, 제일 큰 부자가 되었다. 왜냐하면 고양이가 생쥐로 변한 거인을 잡아먹었기 때문이다. 결국 거인의 것이였던 농장, 밀밭, 성과 큰 창고와 아주 많은 재산을 막내가 얻었다. 그리고 이름도 카라바스 후작이라고 바뀌었다. 고양이는 푸스 경이라 되었다. 그래서 쥐는 가끔 심심할 때만 잡아다녔다고 한다.

책에서 가장 신기한 것은 거인이 있다는 것과 고양이가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초3 송마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