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초등학생이꼭알아야할이야기33가지28-산과염기 을파소 삼삼 시리즈 28
문미정 지음, 서춘경 그림 / 을파소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영재학교 산출물 대회에 나가기 위해 자료로 산 책이다.

내용도 재밌고 자세하게 나와있다.

이 책에선 수찬과 나혜가 산과 염기를 배우는 내용을 적었다.

초등학생용 책이라 글도 재밌고 요약하여 간편히 적었기 때문에

집에 있는 산과 염기 책 중 가장 좋았다.

이 책의 좋은 내용은 중간발표 보고서에 적었고, 염기성도 보고서에 적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산이 있단 걸 알게 되었는데, 영재학교 홈페이지에도 적어놓았다.

제일 신기한 것은 염기성 음식과 산성 음식인데 귤이나 사과는 새콤하지만 염기성 음식이었다.

그 밖에도 닭고기, 양배추 등은 각각 산과 염기성 식품이다.

그리고 요즘엔 패스트푸드, 즉 햄버거, 피자 같이 빨리 만들어지는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이 산성 체질로 바뀐다고 한다.

산성도가 높은 사람은 피부 면역력이 약해 쉽게 병에 걸린다고 했다.

이 책에선 알칼리성과 산성 식품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했다.

나도 이제부터 골고루 먹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