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할미 - 서정오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 신화 우리나라 그림책 1
서정오 지음, 이강 그림 / 봄봄출판사 / 200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다.
삼신할미는 원래 전래 설화인데 널리 잘 안 알려져 있다.
줄거리를 짧게 말하면 옛날에는 삼신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용왕의 아내는 삼신이라 용궁 사람들을 점지해 주었다.
그러느라 자기는 아기를 늦게 낳았다.
그래서 용왕 딸은 망나니가 되었다.
딸은 그만 땅나라의 삼신이 되어 마음 내키는 대로 하다가 지옥의 삼신이 되었고,
새 삼신은 그대로 땅나라에 삼신이 되었다.
이 책은 전래설화를 잘 알게 해주어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초2 송마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