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베이비 6 - 리즈, 하늘을 날아 봐!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 6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결혼하고 첫번째 맞이한 어린이날 시댁과 친정 조카 모두에게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를 선물했더랬다.
결과는 대호평이었는데, 그게 계기가 되어
새언니와 형님은 스쿨버스 신간이 나오는 족족 모두 사야 했기에 원망 아닌 원망을 듣기도 했다.
반면 나의 경우 마로에게 아직 이르다는 이유로 스쿨버스 시리즈 구입을 계속 미뤘더랬는데,
왠걸? 이제서야 스쿨버스 베이비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비록 엽기발랄 프리즐 선생님은 안 나오지만 학급 애완동물인 공룡(?) 리즈가 끊임 없이 사고를 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선생님의 친절한 해설이 없는 대신 아이들끼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는 것.
<리즈, 하늘을 날아봐>의 경우 고지식한 아널드를 재치만점 완다가 잘 이끌어주고 있다.
또한 자세한 과학 설명은 없지만 문답법을 통해 아이에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어 좋다.
- 풍선은 왜 하늘에 뜰까요?
- 비행기 외에 하늘을 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 바람이 불면 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 바람이 멎으면 연은 어떻게 될까요?
와 같은 질문이 나오는데, 딸아이와 주거니받거니 답을 생각해본 뒤 이야기를 따라가면 정답을 알 수 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12-29 13: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조선인 2006-12-29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닥님, 그럴까요? 실은 내용이 어렵다 아니다 문제 외에도 스쿨버스가 정말 좋은 책이지만 두고 두고 소장할 가치가 있나 라는 점에서 조금 회의도 있어요. 볼 때는 재밌지만 뭐랄까 딱 헐리우드 만화인 요란스러움이 저랑 안 맞다 싶은 거죠. 마로 볼 책인데도, 제 코드를 앞세우니 참 못됐죠?

2006-12-31 01: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조선인 2006-12-31 1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속닥님, 님의 속삭임에 홀딱 넘어가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