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의 썰매타기 웅진 세계그림책 76
니시무라 시게오 그림, 아만 키미코 글, 김난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0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겨울은 '눈'의 계절입니다.
하지만 산속에 사는 아이들이 아니라면 눈을 만끽하긴 쉽지 않죠.
어쩌다 한번 눈이 내려도 눈사람을 만들거나 눈싸움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쌓이는 일도 드물구요.
하기에 도시의 아이들이 마음껏 눈밭을 뛰놀 기회는 눈썰매장이 전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안타깝게도 겁많은 우리 딸은 눈썰매장을 가도 제대로 썰매를 타본 적이 없어요.
아빠나 외삼촌이나 어린이집 선생님이 같이 타자고 졸라도 고개를 설레설레 돌리기 일쑤입니다.
호야도 마로처럼 처음엔 눈썰매를 타는 걸 무서워 합니다.
우연히 자신과 이름이 같고 역시 눈썰매를 타기 무서워하는 아기늑대를 만나기 전까진 말이죠.
호야와 호야는 함께 연습한 덕분에 신나게 눈썰매를 타게 되네요.
이 책이 계기가 되어 올 겨울엔 마로도 호야처럼 눈썰매를 즐길 수 있을까요?
이왕이면 노래도 불러가면서요.

고깔 고깔 고깔 산, 눈썰매 타기
모두 모두 다 함께 야호 야호호

* 첫번째 리뷰를 써야지 벼르고 있었는데, 며칠전 또또유스또님이 먼저 리뷰를 올리셨더군요. 샘나라. ㅎㅎ

* 한 눈에 일본그림책이라는 걸 알아볼 수 있는 그림입니다. 이 때문에 호오가 갈릴 수 있을 듯.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또또유스또 2006-11-25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저는 일본 그림책에 대해 미묘한 오 를 가지고 있다지요..
그러나 좋은 책은 샘나도 어쩔 수가 없는 흑... 구리 구라나 호호 아줌마 같은 ..
이번에 저희 아들 몰래 눈썰매를 사두었답니다.. 작은집에서 그거 숨기고 있느라 고생 무쟈게 하고 있지만 곧 그거 타고 놀일로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언제 한번 사진을 올리려구요.. ㅎㅎㅎ
그런데 님 지난번 그 질문에 정답이 아닌 말씀만 하셨습니다^^
어서 님의 정답을 제게 알려 주시지요...

조선인 2006-11-27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또또유스또님, 실은 저도 오~가 존재해요. 고미 타로만 면제해줄 뿐, 히야시 아키코 풍은 죄다 좋아하지 않는답니다. ㅋㅋ